[경영전략] 샤넬의 marketing 과 브랜드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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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26 0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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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경쟁사 analysis(분석) - 루이비통
[경영전략] 샤넬의 marketing 과 브랜드 경영
[참고data(資料)]
8. 나아갈 방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7. 브랜드 경영 analysis(분석)
2. 명품 시장 상황
Made in 브랜드 - 야마다 도요코, 지세현 역, 디플, 2007
샤넬 루이비통, 명품 브랜드전략, 명품마케팅, 명품스타일, 고급귀족vip마케팅, 브랜드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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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www.kukinews.com
코코 샤넬(내가 곧 스타일이다) - 카타리나 칠코프스키, 유영미 역, 솔, 2005
women.donga.com
1. 브랜드 introduction
샤넬의 마케팅과 브랜드 경영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chanel.com www.mk.co.kr www.hankyung.com www.kukinews.com women.donga.com 코코 샤넬(Coco Chanel) - 앙리지델, 이원희 역, 작가정신, 2008 Made in 브랜드 - 야마다 도요코, 지세현 역, 디플, 2007 코코 샤넬(내가 곧 스타일이다) - 카타리나 칠코프스키, 유영미 역, 솔, 2005 패션과 명품 - 이재진, 살림, 2004 귀족마케팅 -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다. 4. SWOT analysis(분석)
6. 4P analysis(분석)
패션과 명품 - 이재진, 살림,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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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TP analysis(분석)
귀족marketing -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기본적으로 여성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Chanel`은 시대를 앞서가는 대담성과 정확한 판단력으로 현대적 의복의 창조와 여성의 개성을 강조하였다. 의복의 history(역사) 에 혁신을 일으킨 샤넬은 또한 액세서리와 보석을 디자인하여 패셔너블한 여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였다. 오늘날 `Chanel`은 파리 패션의 자존심으로 전 세계의 많은 여성들의 선망을 한 몸에 받는 브랜드가 되었다. 파리에서 패션쇼와 달리 샤넬은 의류, 가방 등 모든 제품이 세련되고 우아한 스타일로서 연령 구분이 없이 모든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인 만큼 해당 고객층이 넓고 다양하다. 이러한 이미지는 결코 몇 십 년 사이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고 거의 100년의 기간 동안 브랜드 이미지를 철저하게 고수해온 피나는 노력에 있다고 할 수 있따
샤넬의 marketing 과 브랜드 경영에 대한 A+ 레포트(report)
코코 샤넬(Coco Chanel) - 앙리지델, 이원희 역, 작가정신, 2008
‘Chanel’ 이라는 브랜드의 탄생은 가브리엘 코코샤넬이 1941년 파리에 모자 가게를 오픈으로 처음 되었다. 오랫동안 로고 패션을 고수해온 이 명품 브랜드는 여전히 코코 샤넬이 유포한 ‘고상한 우아함’이 대명사다. 1916년 컬렉션을 발표 후 당시 상복에만 사용되던 검은색을 사용해 화제가 되었으며, 또한 `CC`의 로고 마크와 `샤넬 슈츠`는 꽤 유명해 졌다. 그녀는 당시의 관습을 타파하고 자유와 활동성을 추구하는 여성을 위한 옷을 만들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