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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신화 하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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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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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로 실연 판촉팀은 전문팀으로 하고 판촉활동을 1년 가까이 장기간 지속적으로 전개시켰다. 정상을 먼저 점령해야 하부 계층의 판촉이 용이해지고 그 속도도 빠르게 할 수 있따 그 대상은 아래와 같다. 이 실연 판촉은 저압적이며 국지전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나 광고에 비해 비용도 훨씬 적게 소요되고 그 效果는 광고에 비해 최소한의 15배 이상 높은 것으…(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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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성공신화]하이트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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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상품침투의 타겟그룹의 집단 거주지나 왕래가 많은 지역부터 제한적으로 선정했다. 그러나 하이트는 그 추진방법을 달리했다. 이 역시 Water fall Effectstrategy의 법칙을 활용한 것이다.
첫째로 필드에 나가기 전에 판촉대상 지역부터 치밀하게 계획하여 선정했다.
<1> 인적대상
*언론기관의 장 *관의 고위급 *대기업 최고 경영진
*전문직 종사자 *기타 여론주도 그룹의 리더
<2> 유통채널 대상
*중상류 이상 거주지의 NO.1 소매점 *위의 인적 대상이 이용하는 해당업소

(2) 거점 타겟지역의 실연으로 Boom-up 촉진

음료업체나 식품회사들이 간헐적.단기적으로 실연판촉을 하는 예는 많다. 그 타겟으로 Water fall Effect strategy이 전개될 수 있는 대상을 선정했다. 소수 인원으로 단기간에 效果를 기하지 않으면 출시를 성공시키기 어렵게 되기 때문일것이다 당연히 중상층 집단 거주지, 20~30대 직장인의 활동 동선이 집중되는 곳, 주요 캠퍼스촌이 그 대상이 되었다. 판촉의 타겟을 모든 대상의 최정상에 집중시켰다.
둘째로 초기엔 서울.수도권에 이럼집중하다가 점차 지방지역으로 확대해 나갔다.





Ⅰ 서론

Ⅱ 본론

1. 브랜드strategy

2. 제품strategy
(1) 제품 포지셔닝 공간이동으로 Niche Marketing전개
(2) 제품 품질 差別(차별) 화
(3) 패키지 디자인 strategy
(4) 명확한 Target Group(표적시장)의 선정

3. 가격strategy

4. 유통strategy
(1) 경쟁사의 유통차단 대응strategy
(2) 가정용 시장 집중화
(3) 경쟁사가 주력하는 거점시장 중점공략

5. 광고 및 홍보strategy

6.판매촉진 strategy
(1) Water fall Effect strategy으로 조기 시장 확산
(2) 거점 타겟지역의 실연으로 Boom-up 촉진
(3) 여론 선도층에 대한 기증주 증정 판촉
(4) 거점 소매점에 대한 판촉 집중화

Ⅲ 結論



6.판매촉진 strategy

(1) Water fall Effect strategy으로 조기 시장 확산

경쟁사는 오랜 독주로 자만에 빠지고 타성에 젖어 신상품 개발을 소홀히한 것은 물론 marketing strategy의 개발도 부재해 있었다. 그럴 때 marketing 팀은 일격에 경쟁사의 M/S를 붕괴시킬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었던 것이다. 물을 산꼭대기에서 쏟아 부어야 손쉽게 아래로 내려오게 된다 시장도 이 원리와 흡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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