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20:55
본문
Download : 싸이월드 마케팅.doc
Internet 안에 자신만의 공간을 제공하고, 쉽게 사진이나 음악을 올리고,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된 서비스는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처음이다. 당시의 시장상황은 다음의 카페 서비스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드림위즈의 클럽, 프리챌의 커뮤니티가 뒤를 쫓는 형국이었다. 다음 커뮤니케이션스의 카페 서비스, 드림위즈의 클럽, 프리챌의 커뮤니티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카페나 클럽, 커뮤니티 등이 단체에게 포커스를 맞춰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개인에게 포커스를 맞춘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같은 선상에서 두고 비교하는 것은 잘못 되었다고 볼 수 있다아
2) 싸이월드와 경쟁 업…(To be continued )
순서
싸이월드마케팅
다. 개인 홈페이지 계정을 주고 만드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홈, 드림위즈, 컴내꺼 등의 사이트도 있었지만, 관리가 힘들고 복잡한 HTML 태그를 알아야 하는 까닭에 큰 호응을 얻지 못했다.
,경영경제,레포트






싸이월드마케팅 , 싸이월드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싸이월드 마케팅
설명
Download : 싸이월드 마케팅.doc( 28 )
1. 선정이유
2. 시장현재상황 및 S.W.O.T 分析(분석)
1) 미니홈피 시장현재상황
2) 경쟁업체 시장현재상황 및 S.W.O.T 分析(분석)
3.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 컨텐츠와 4P 책략
1) 미니홈피 서비스
2) 미니홈피를 이용한 전자 상거래와 4P 책략
4.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이용한 STP 책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미니홈피 서비스 도입 후 결과
6. 참조 목록
2. 시장현재상황
1)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생기기 이전의 미니홈피 시장은 어떻게 되어 있었나?
2001년 9월 싸이월드가 미니홈피 서비스를 처음 했을 때,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없었다. 이와는 다르지만 개인보다는 소규모 단체를 대상으로 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 곳은 몇 군데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