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재7차 교육과정에 비춰본 교육학 교과서 분석의 틀과 관점 > bithub1 | bithub.co.kr report

재7차 교육과정에 비춰본 교육학 교과서 분석의 틀과 관점 > bithub1

본문 바로가기

bithub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재7차 교육과정에 비춰본 교육학 교과서 분석의 틀과 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21:35

본문




Download : 재7차 교육과정에 비춰본 교육학 교과서 분석의 틀과 관점.hwp





④ 학생들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좋은 교과서가 갖추어야 할 보편성

① 가르치기 편리해야 한다.


3. 교과서의 기능

(1) 교수ㆍ학습 과정이 선도 기능
교과서 기능은 교수ㆍ학습 과정을 선도하여, 학생이 실제 세계에 대한 지식과 기능 및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다.
⑤ 과목 目標(목표)의 속성 을 잘 반영시키니 것이어야 한다.
③ 과목 目標(목표) 달성을 위해 최대한의 노력이 경주되어야 한다.
재7차%20교육과정에%20비춰본%20교육학%20교과서%20분석의%20틀과%20관점_hwp_01.gif 재7차%20교육과정에%20비춰본%20교육학%20교과서%20분석의%20틀과%20관점_hwp_02.gif 재7차%20교육과정에%20비춰본%20교육학%20교과서%20분석의%20틀과%20관점_hwp_03.gif 재7차%20교육과정에%20비춰본%20교육학%20교과서%20분석의%20틀과%20관점_hwp_04.gif 재7차%20교육과정에%20비춰본%20교육학%20교과서%20분석의%20틀과%20관점_hwp_05.gif 재7차%20교육과정에%20비춰본%20교육학%20교과서%20분석의%20틀과%20관점_hwp_06.gif

제7차 교육과定義(정이) 교과서를 이해하고 교과서를 분석하여 교육학 교과서의 분석에 적용하였습니다.
교과서는 현실적으로 개별 교과의 교수ㆍ학습 과정을 이끌어 가는 교육 내용과 방법의 상징체로서, 교육과정(curriculum)의 目標(목표)와 내용을 구체화시켜 놓은 formula적인 이다. 우리는 흔히 “교과서를 가르친다.


제7차교육과정에비추어본교육학교과서분석의틀과관점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재7차 교육과정에 비춰본 교육학 교과서 분석의 틀과 관점



Download : 재7차 교육과정에 비춰본 교육학 교과서 분석의 틀과 관점.hwp( 47 )




Ⅰ. 제7차 교과서 이해하기

1. 교육과정과 교과서와의 관계.
2. 좋은 교과서가 갖추어야 할 보편성
3. 교과서의 기능
(1) 교수ㆍ학습 과정이 선도 기능
(2) 세계 인식의 안내 기능
4. 제 7차 교육과정이 교과서상
(1) 제 7차 교육과정이 방향
(2) 교과서상
5. 교과서의 질 평가
(1) 교과서 검정 과정
(2) 교과서 검정기준에 따른 질 평가
6. 고등학교 교육학
(1) 성격 (2) 目標(목표) (3) 내용
(4) 교수ㆍ학습 방법 (5) 평가

Ⅱ. 교과서 分析(분석) 방법

1. 교과서 구조
2. 교과서 分析(분석)
(1) 교과서 평가 요소 선정
(2) 교과서 分析(분석) 틀

Ⅲ. 교과서 分析(분석)의 적용

1. 교육학 교과서 分析(분석)의 준거
(1) 관점 : 교재에 내재된 가치와 기본 관점
(2) 目標(목표) : 단원설정이 이유 및 학습 目標(목표)
(3) 내용 : 내용의 선정과 조직, 내용체계 分析(분석)
(4) 방법 : 방법적 함의와 평가
2. 교육학 교과서 分析(분석)의 實例

1. 교육과정과 교과서와의 관계

전체적인 교육의 과정(the process of education)에서 볼 때 교과서는 교육 과정(curriculum)과 그것이 실제로 전개되는 교수ㆍ학습의 과정을 연결하여 주는 교량 역할을 한다.”고 말하면서 교과서와 교육 과정 또는 교육 내용을 동일시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교육 내용은 학생들이 배워야 할 지식, 정이 , 원리, 기능을 의미하며, 교과서는 이들을 교수ㆍ학습하기 위한 교재이며 도구이다. 이 때, 교사의 재량 범위는 자신의 교육관만이 아니라, 시설 environment과 교과서에 의해 제한된다 교사가 새로운 방법을 도입하고자 해도, 그것이 교과서 …(drop)
제7차 교육과정의 교과서를 이해하고 교과서를 분석하여 교육학 교과서의 분석에 적용하였습니다.제7차교육과정에비추어본교육학교과서분석의틀과관점 , 재7차 교육과정에 비춰본 교육학 교과서 분석의 틀과 관점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다. 교사는 교과서를 해석하여 내용을 재구성하고 방법을 선택하여, 그 내용과 방법에 따라 평가를 한다. 즉 교과서는 교육 내용을 선정ㆍ조직하고 교수 방법을 결정하는 교수ㆍ학습 활동의 보조기능을 담당하는 것이다.
⑥ 관련 교과 간의 연관성이 높아야 한다.
② 배우는 데 유용해야 한다. 그러나 교과서만이 이 기능을 다 할 수는 없으며, 교사와 학습자 노력, 교실 environment, 제도적인 뒷받침 등 여러 가지 요인이 같이 작용해야 한다.
⑦ 자율 학습이 가능해야 한다. 이렇게 볼 때, 교과서와 교육 과정 내용은 구별되어야 한다.
Total 41,49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