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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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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사업설명(說明)회에서 위성DMB 가입자 규모가 서비스 초기연도인 내년 50만 명을 스타트으로, 2005년 100만 명에서 오는 2xxx년에는 8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展望(전망) 했다. 이는 기존의 이동통신시장에도 상당한 effect을 미칠 것임을 예상케 한다.
이 경우 위성 DMB의 주체 사업자이면서 이동통신 지배적 시장사업자인 SK텔레콤의 이동통신 서비스시장에서의 effect력은 더욱 강력해질 수밖에 없어, 후발 사업자들이 크게 긴장하고 있다아

삼성전자는 SK텔레콤과 협력해 현 800㎒ 셀룰러 대역의 이동전화 단말기와 위성 방송 수신이 가능한 결합단말기의 시제품을 이 달 중 개발하고, 오는 11월경 상용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아 그러나 후발 사업자인 KTF와 LG텔레콤의 1.8㎓ PCS대역과 연동하는 위성DMB 단말기 개발계획은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지는 않은 상태이다.

SK텔레콤 서비스용 위성 DMB 단말기만 개발된 채 위성 DMB가 상용화할 경우 지배적 사업자로의 가입자 쏠림현상은 더욱 심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 후발 사업자들의 지적이다. 이들 가입자 중 일부는 현재의 이동통신 가입자가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상당수는 새로운 가입자로 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된다.데이터통신



데이터통신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KTF와 LG텔레콤은 위성 DMB 상용화 이전에 결합단말기가 출시돼야 하고 각 사의 대리점에서 위성 DMB 단말기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해야 공정한 경쟁이 가능하다고 설명(說明)하고 있다아
이에 대해 SK텔레콤측은 `후발 사업…(drop)
데이터통신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정도 지상파에 유리하게 조정될 것이란 예상과 함께 지상파DMB의 우위를 점치는 시각도 있지만, 한편에서는 위성DMB가 전국서비스를 무기로 상당기간 수도권 서비스에 그칠 지상파DMB를 압도할 것이란 展望(전망) 도 제기되고 있다아


◆통신시장에 대한 effect력

위성DMB는 이동전화와 동일한 코드분할다중(CDM: Code Division Multiplexing) 기술을 채택, 일반 이동전화기능을 구현하면서 방송서비스가 가능한 통신과 방송의 대표적인 융ㆍ복합 상품이다.데이터통신01 , 데이터통신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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