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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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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텍 SKY의 연간 120만대 한정 판매도 그에 따라 나온 정책이다.
4. 사업확대로 인한 경쟁
이동통신 업계 3사는 각각의 모 회사들(SK, KT, LG)의 경쟁과 함께 통신전반에 있어 경쟁을 이루게 되었다. 즉, 겉보기에는 팬택계열이 SK텔레텍을 인수한 것처럼 보이지만, 속으로는 오히려 SK텔레콤이 책략적 제휴를 통해 팬택을 끌어…(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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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팬택앤 큐리텔은 이번 일의 성사로 단번에 국내 점유율 2위 로 도약할 수 있게 되었으니 윈-윈 게임이 성사되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관점을 달리하면, SK텔레콤이 각종 규제 공세를 피하면서, 장기적으로 단말기 사업을 꾀하기 위한 방편으로 SK텔레텍 매각에 나섰다는 分析(분석)도 가능하다.
(2) 타 업계와의 인수합병으로 시장넓히기 (SKT)
이동통신 업계가 늘어나면서부터 政府에선 SKT의 과점을 막기위한 정책을 펴오고 있었다.
(1) 통신을 넘어선 인터넷(Internet)시장 경쟁 (SKT-KTF)
SKT가 인터넷(Internet) 포털사이트인 ‘네이트’와 커뮤니티 사이트 ‘싸이월드’를 운영하면서 큰 성과를 거두자 KT역시 10여년간 운영되던 ‘하이텔파란닷컴’을 대폭 수정하여 유무선을 통합하려는 책략으로 인터넷(Internet) 포털사이트 ‘파란닷컴’을 출범시켰다. SKY를 쓰는 소비자들이야 ‘희소성가치’, ‘SKY를 쓴다는 자부심’에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지만, 실제로는 어쩔 수 없이 판매량이 적었던 것이다. 실제 SK텔레콤은 단말기 제조 외에도 접속료, 이동전화 요금 문제 등 규제가 가해질 수 있는 분야가 많았다. 헌데, 최근 SK텔레텍이 팬택앤 큐리텔로 인수.합병 되면서 단말기의 대량 출량이 가능해졌고 이에따라 SK텔레콤은 골치 아픈 내수 규제와 단말기 사업의 리스크를 줄이면서, 단말기 사업 책략을 새로 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또한 KT는 얼마전 발표한 인터넷(Internet) 종량제를 통해 큰 수익을 얻을 계획이었지만, 이 발표로 인해 반발감을 산 많은 네티즌이 KTF해지를 우려하고 있다 만일 이렇게 된다면 KTF는 통신사 계열 3위로 밀려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