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소비자행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00:15
본문
Download : 광고와 소비자행동.doc






설명
광고와마케팅7
,경영경제,레포트
광고와 소비자행동
광고와마케팅7 , 광고와 소비자행동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서론
광고와 소비자행동
왜 소비자 행동을 연구해야 하는가?
본론
제 1 장 소비자행동모델
1. 소비자행동analysis의 의의
2. 소비자구매행동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
1) 文化적 요인 2) 사회적 요인
3) 개인적 요인 4) 심리적 요인
제 2 장 소비자의 정보처리 및 의사결정 과정
제1절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제2절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
◎`소비자 행동론`을 통해 analysis한 라노스Ⅱ 광고
결 론 및 참고자료(data)(출처)
1. 소비자행동analysis의 의의
1) 소비자행동의 정이
쉬프만과 카눅(L.G. Schiffman and L.L. Kanuk)
`소비자들이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리라고 기대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혹은 아이디어를 탐색, 구매, 사용 및 평가함에 있어서 보여주는 행동`
엥겔과 블랙웰(J.F Engle and R.D. Blackwell)
`경제적인 재화나 서비스를 획득하고 사용하는 데 직접 관련된 개인의 행동 및 그러한 행동에 앞서서 그것을 결정해 주는 제반 결정과정`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물리적 행동뿐만 아니라 그에 선행되는 심리적 의사결정과정 까지 함축되어 있따
소비자와 관련된 정보와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들을 파악함으로써 그에 적합한 marketing 전략(戰略) 을 수립하여 실천하는데 소비자행동analysis의 의의가 있따
[소비자행동analysis을 통하여 얻어야 하는 정보]
1, 소비자들은 무엇을 사는가? (구매량, 상표, 제품의 特性)
2, 소비자들은 어디서 구입하는가? (재래시장, 슈퍼마켓, 편의점)
3, 소비자들은 언제 구매하는가? (일년. 한달. 일주일에 한 번, 혹…(ski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광고와 소비자행동.doc( 4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