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strategy] 하이얼(HAIER)의 글로벌경영과 국내시장 진출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6:01
본문
Download : 하이얼글로벌경영전략.ppt
Download : 하이얼글로벌경영전략.ppt( 39 )
1984년 147만 위안 (약 1억7640만원)의 부채를 떠안고 있는 냉장고 생산기업에서 출발
7. 발전방향 및 시사점
순서
1. 기업紹介(소개)
6. 한국시장진출전략(strategy)
글로벌 대기업은 금융이 중요





최근 1년 사이 하이얼의 주가는 400% 이상 급등
-> 후진국 시장 진출 확대 전략(strategy)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업규모가 작을 때는 품질 기술혁신,즉 상품이 중요
[경영strategy] 하이얼(HAIER)의 글로벌경영과 국내시장 진출strategy
5. 글로벌경영성과
하이얼은 中國에서 가장 먼저 지적 재산 보호대책전문기구를 설치한 기업 중 하나
진출하기 어려운 선진국 시장을 먼저 공략
2. SWOT분석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글로벌경영, 국제마케팅
설명
3가지 국제화 전략(strategy) : 관리, 서비스 및 브랜드의 국제화
4. 글로벌경영전략(strategy)
삼성, LG등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기업이 많이 있으므로 그들과 경쟁함으로 인해 세계에서도 경쟁력을 인정 받을 수 있음
하이얼은 자사 브랜드를 보호하고 육성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임
하이얼의 새로운 `캐시카우`로 반도체사업과 유비쿼터스사업을 제시했다.
올 3분기 순이익 2억6863만4500위안 (약 322억3740만원)
3분기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 이상 改善(개선) 예상
3. 경쟁사분석
中國 현지 냉장고와 에어컨 등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
기업이 커지면 영업이 중요
-> 이미지 구축
다. 특히 반도체사업에 대해 강한 의욕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