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교육심리학 출석대체 마스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23:57
본문
Download : 20092c_교육심리.pdf
⑤ 필요에 따라 지능지수가 높은 학생에게 신중히 불안을 증가시킬 필요가 있음
[목차]
[교육학과] 교육심리학 출석대체 마스터
3 슈필버거(C.D. Spielberger, 1966)의 학습과 불안상태에 관한 일련이 연구결과
2 욕구(needs) : 개체내의 결핍상태를 지칭하는 것으로서 결핍상태는 생리적 혹은 심리적인 것일 수 있음
1 동기 : 유기체의 행동을 활성화시키며 행동의 방향을 결정하는 개체의 특징임. 그리고 두 행동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동기의 방향성 또는 목적지향성의 역할이라고 함
★ 본 data(資料)(출석대체 마스터)는 출석대체시험범위 내용을 요약 및 예상문제를 제작한 data(資料)이며 내용점검, 마무리 결점검으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제 6 장 행동주의 학습theory(이론)
Download : 20092c_교육심리.pdf( 73 )
② IQ가 아주 높은 학생들의 경우 높은 불안이 성취도를 촉진하는 경향을 보임
4 기대수준에 관한 여러 연구
레포트 >
③ 일련의 기계적 암기학습에서 불안이 낮은 학생은 학습 초기에 우수하고 불안이 높은 학생은 학습 후기에 우수함
① 불안이 높은 학생은 기억실수의 가능성이 낮을 때, 불안이 낮은 학생은 기억실수의 가능성이 높을 때 높은 점수를 얻음
순서
[교육학과] 교육심리학 출석대체 마스터
[요약내용]
교육학과 1학년 [교육학과] 교육심리학 출석대체 마스터 총페이지 / 교재 5, 6장
④ concept(개념)학습은 불안이 높고, 지능이 높은 학생이 불안이 낮고 지능이 높은 학생보다 더 잘하였으며, 불안이 높고 지능이 낮은 학생은 불안과 지능이 낮은 학생보다 성취도가 낮은 경향이었음
교육학과 1학년 [교육학과] 교육심리학 출석대체 마스터 총페이지 / 교재 5, 6장
설명





① 과거에 성공경험이 많은 학생은 어떤 課題에 당면했을 때 기대수준을 높이는 경향이 있음
제 5 장 학습자의 정의(定義)적 속성 과 발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