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및 business plan document]노키아 성공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17 00:56
본문
Download :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노키아 성공사례.hwp
마케팅,사업계획서,노키아,성공사례,제조생산,사업계획
[마케팅 및 business plan document]노키아 성공事例(사례)
![[마케팅%20및%20사업계획서]노키아%20성공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B%B0%8F%20%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5D%EB%85%B8%ED%82%A4%EC%95%84%20%EC%84%B1%EA%B3%B5%EC%82%AC%EB%A1%80_hwp_01.gif)
![[마케팅%20및%20사업계획서]노키아%20성공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B%B0%8F%20%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5D%EB%85%B8%ED%82%A4%EC%95%84%20%EC%84%B1%EA%B3%B5%EC%82%AC%EB%A1%80_hwp_02.gif)
![[마케팅%20및%20사업계획서]노키아%20성공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B%B0%8F%20%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5D%EB%85%B8%ED%82%A4%EC%95%84%20%EC%84%B1%EA%B3%B5%EC%82%AC%EB%A1%80_hwp_03.gif)
![[마케팅%20및%20사업계획서]노키아%20성공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B%B0%8F%20%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5D%EB%85%B8%ED%82%A4%EC%95%84%20%EC%84%B1%EA%B3%B5%EC%82%AC%EB%A1%80_hwp_04.gif)
![[마케팅%20및%20사업계획서]노키아%20성공사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B%B0%8F%20%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5D%EB%85%B8%ED%82%A4%EC%95%84%20%EC%84%B1%EA%B3%B5%EC%82%AC%EB%A1%80_hwp_05.gif)
![[마케팅%20및%20사업계획서]노키아%20성공사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B%B0%8F%20%EC%82%AC%EC%97%85%EA%B3%84%ED%9A%8D%EC%84%9C%5D%EB%85%B8%ED%82%A4%EC%95%84%20%EC%84%B1%EA%B3%B5%EC%82%AC%EB%A1%80_hwp_06.gif)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노키아 성공사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왜냐하면 노키아는 상당히 작은 통신회사였고, 스웨덴에는 에릭슨이라는 정보통신의 거인이 있었다. 그러나 지금의 경과는 분명 노키아의 승리이다.
도대체 어떻게 약소국의 조그만 기업이던 노키아가 세계 최고의 휴대전화 회사가 될 수 있었는가? 어느 정도의 통신 기기 기술을 가진 기업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것이 세계 1위의 자리에 오를 만한 것은 아니었다. 또한 무선통신시대의 신데렐라로 우연한 성공을 이루지 않았기 때문에 그 ‘비밀’이 궁금해졌다. 특히, 이동통신 사업에서 중요한 GSM규격화 작업 집단의 주요 구성원, 그것도 가장 influence(영향)력을 가지고 있었던 구성원은 스웨덴의 대형 통신 기기 회사인 에릭슨이었고, 그에 비하면 노키아는 정말 보잘것없는 회사였기 때문일것이다
“ 노키아의 Screat Code는 무엇인가. ”
“ 노키아는 어떻게 세계최고가 되었는가. ”
이 두 가지 물음을 가지고 우리는 먼저, 본론에서 노키아 기업의 정보와 present condition을 살펴볼 것이며, 이어 성공 instance(사례)의 分析(분석)으로 들어가 크게 외부적 environment과 내부적 environment의 요인을 뜯어볼 것이다.
Ⅰ. 서론
: 노키아의 신화
1998년 노키아가 모토로라를 넘어서서 세계 1위의 이동통신 기업으로 등극했을 때, 모든 사람들은 북유럽 변방의 120년 歷史의 고무장화 회사의 신화에 놀랐다. environment 分析(분석)의 결과로 드러난 ‘marketing 의 分析(분석)’을 마지막으로 살펴보는 것으로 본론은 끝이 …(투비컨티뉴드 )
다. 그러나 누구나 지금은 노키아가 북유럽 핀란드에 위치한 세계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의 시advantage유율 세계 1위(33.3%)를 고수하고 있는 선두기업으로 알고 있다
점점 더 자수성가라던가 성실한 기업이 살아남기 힘든 시대에, 노키아의 성공은 무엇보다도 우리들의 관심을 끌었다. ,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노키아 성공사례제조생산사업계획 , 마케팅 사업계획서 노키아 성공사례
사업계획/제조생산
설명
순서
Download :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노키아 성공사례.hwp( 30 )
[마케팅 및 business plan document]노키아 성공事例(사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유럽에는 그밖에 프랑스의 알카텔이나 독일의 지멘스(Siemens)가 있었다. 더 이상 사람들은 노키아가 고무장화와 펄프를 팔던 회사라고 인식하지 못하였다. 미국에는 모토로라가 버티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