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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STP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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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2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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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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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유니클로 STP分析(분석)


캐주얼 브랜드
유니클로 (UNIQLO)


[1] 유니클로 intro

역시 글로벌 SPA (Special retail store of Private label Apparel: 제조에서 판매까지 한 업체가 직접 운영하는 형태로 브랜드 파워보다는 트렌드와 유행을 반영한 제품 기획으로 상품을 판매)회사인 유니클로는 日本(일본) 패스트리테일링사가 1984년 창립한 캐주얼 브랜드로 현재 日本(일본) 900여개의 매장에서 5325억엔(약 4조1535억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점유율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아 현재 미국, china, 홍콩, 한국 등에 진출해 고성장을 올리고 있고, 특히 한국에서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아
일반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때 직접 진출하는 형태를 띤 반면, 한국에서만 롯데쇼핑과 합작으로 출발 했기 때문에 까다로운 시장이라는 한국시장에 현지characteristic(특성)을 잘 파악하여 성공적으로 진출한 事例(사례)로 꼽히고 있다아 특히 상품에서도 현지화를 이룩하여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컬러와 사이즈가 반영된 상품을 별도로 요청하는 등의 노력과 해외 브랜드가 소홀히 하기 쉬운 가격 우선정책을 내세워 가격 메리트를 제공했다는 부분은 그들의 성공이 우연이 아니었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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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니클로’ STP 分析

1. 세분화 (Segment)
?
세분화 1 세분화 2 세분화 3
대상
패션리더가 되고 싶지만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10대후반~20대 중반의 소비자 명품 브랜드의 이미지선호와 그에 따른 고가에 갈등하는 소비자 가격과 옷의 재질, 그리고 디자인까지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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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유니클로 STP분석.doc( 93 )




다.
또한 유통environment(환경) 에 있어서도 롯데쇼핑과 합작을 통해 롯데백화점이나 롯데 마트 등 에 입점할 수 있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던 요인에 성공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아
대표적으로 롯데 영플라자의 경우 최근 월average(평균)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 중이고 13개 점포를 운영중인 유니클로는 내년까지 25개를 goal(목표) 하며 점진적인 확대를 통한 캐주얼 브랜드 1위를 노린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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