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활동,교수학습과 장학,장학의유형,장학의과업,장학행definition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8 17:56
본문
Download : [1000원] 장학활동,교수학습과 장학,장학의유형,장학의과업,장학행정의문제.hwp
장학활동,교수학습과 장학,장학의유형,장학의과업,장학행정의문제 , 장학활동,교수학습과 장학,장학의유형,장학의과업,장학행정의문제법학행정레포트 , 장학활동 교수학습과 장학 장학의유형 장학의과업 장학행정의문제
장학활동,교수학습과,장학,장학의유형,장학의과업,장학행정의문제,법학행정,레포트
Download : [1000원] 장학활동,교수학습과 장학,장학의유형,장학의과업,장학행정의문제.hwp( 39 )
장학활동,교수학습과 장학,장학의유형,장학의과업,장학행definition 문제
순서
설명
장학활동,교수학습과 장학,장학의유형,장학의과업,장학행definition 문제
장 학 활 동
`` 제1절- 교수학습과 장학 ``
1. 장학의 개념(槪念)
장학이라는 말은 영어의 supervision을 번역한 것으로, 어원적으로는 우수한 사람이 위에서 감시한다는 의미를 가짐. 최근에는 교육의 통제보다는 조성과 지원을 통해 교수-학습 성과를 극대화 한다는 의미를 확장. ⇒ 장학이란 학교교육에 있어 교사의 수업기술을 신장시켜 학생의 학습을 촉진하려는 제반 교육활동
2. 장학의 방향
1)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존중하고, 창의적 사고력과 잠재력 계발을 취한 교실 수업 改善(개선) 이 활성화도록 지도
2)교원, 학부모, 학생 등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의 학교 교육 활동 참여 기회가 확대되도록 학교 경영의 자율성 증진을 도모
3)장학을 통하여 단위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 활동 및 우수 사례(instance)를 발굴일반화하고 미흡 사항은 改善(개선)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장학과 학생의 성취와의 관계
장학이란 학생들이 성장과 발달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사들의 활동...
장 학 활 동
`` 제1절- 교수학습과 장학 ``
1. 장학의 개념(槪念)
장학이라는 말은 영어의 supervision을 번역한 것으로, 어원적으로는 우수한 사람이 위에서 감시한다는 의미를 가짐. 최근에는 교육의 통제보다는 조성과 지원을 통해 교수-학습 성과를 극대화 한다는 의미를 확장. ⇒ 장학이란 학교교육에 있어 교사의 수업기술을 신장시켜 학생의 학습을 촉진하려는 제반 교육활동
2. 장학의 방향
1)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존중하고, 창의적 사고력과 잠재력 계발을 취한 교실 수업 改善(개선) 이 활성화도록 지도
2)교원, 학부모, 학생 등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의 학교 교육 활동 참여 기회가 확대되도록 학교 경영의 자율성 증진을 도모
3)장학을 통하여 단위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 활동 및 우수 사례(instance)를 발굴일반화하고 미흡 사항은 改善(개선)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장학과 학생의 성취와의 관계
장학이란 학생들이 성장과 발달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사들의 활동을 改善(개선) , 향상시키기 위한 전문적 활동이므로 장학의 성과는 학생의 성장, 발달에 대한 기여도로 판단된다된다.
장학요원
→
교사행위
→
학생행위
→
학생성취
[그림1] 장학과 학생의 성취와의 관계
3. 장학과 장학행정 및 교육 행정
장학과 장학행정이라는 개념(槪念)이 구분되지 않고 상호 교환적으로 혼용되고 있는 것이 일반적임. 장학행정이란 교육행定義(정이) 여러 영역 가운데 학생을 위한 교사의 전문적 활동을 改善(개선) 향상시키는 장학에 관한 행정을 의미함.
[그림 2] 장학과 관련개념(槪念)과의 관계
`` 제2절-장학의 과업 ``
1. 장학의 과업
-수업의 改善(개선) , 즉 교육내용과 수업에 초점을 두는 장학
-수업을 직접 책임지고 있는 교사의 전문적 성장과 발달에 초점을 두는 장학
1)일반적 과업 - Harris의 장학의 주요 과업
수업장학의 과업을 기초적 과업과 직접 관련 과업, 발전적 과업으로 나누어 10개의 과업을 기초적 과업 (교육과정개발, 교수직원의 인사, 수업시…(skip)
![[1000원]%20장학활동,교수학습과%20장학,장학의유형,장학의과업,장학행정의문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E%A5%ED%95%99%ED%99%9C%EB%8F%99,%EA%B5%90%EC%88%98%ED%95%99%EC%8A%B5%EA%B3%BC%20%EC%9E%A5%ED%95%99,%EC%9E%A5%ED%95%99%EC%9D%98%EC%9C%A0%ED%98%95,%EC%9E%A5%ED%95%99%EC%9D%98%EA%B3%BC%EC%97%85,%EC%9E%A5%ED%95%99%ED%96%89%EC%A0%95%EC%9D%98%EB%AC%B8%EC%A0%9C_hwp_01.gif)
![[1000원]%20장학활동,교수학습과%20장학,장학의유형,장학의과업,장학행정의문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E%A5%ED%95%99%ED%99%9C%EB%8F%99,%EA%B5%90%EC%88%98%ED%95%99%EC%8A%B5%EA%B3%BC%20%EC%9E%A5%ED%95%99,%EC%9E%A5%ED%95%99%EC%9D%98%EC%9C%A0%ED%98%95,%EC%9E%A5%ED%95%99%EC%9D%98%EA%B3%BC%EC%97%85,%EC%9E%A5%ED%95%99%ED%96%89%EC%A0%95%EC%9D%98%EB%AC%B8%EC%A0%9C_hwp_02.gif)
![[1000원]%20장학활동,교수학습과%20장학,장학의유형,장학의과업,장학행정의문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E%A5%ED%95%99%ED%99%9C%EB%8F%99,%EA%B5%90%EC%88%98%ED%95%99%EC%8A%B5%EA%B3%BC%20%EC%9E%A5%ED%95%99,%EC%9E%A5%ED%95%99%EC%9D%98%EC%9C%A0%ED%98%95,%EC%9E%A5%ED%95%99%EC%9D%98%EA%B3%BC%EC%97%85,%EC%9E%A5%ED%95%99%ED%96%89%EC%A0%95%EC%9D%98%EB%AC%B8%EC%A0%9C_hwp_03.gif)
![[1000원]%20장학활동,교수학습과%20장학,장학의유형,장학의과업,장학행정의문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E%A5%ED%95%99%ED%99%9C%EB%8F%99,%EA%B5%90%EC%88%98%ED%95%99%EC%8A%B5%EA%B3%BC%20%EC%9E%A5%ED%95%99,%EC%9E%A5%ED%95%99%EC%9D%98%EC%9C%A0%ED%98%95,%EC%9E%A5%ED%95%99%EC%9D%98%EA%B3%BC%EC%97%85,%EC%9E%A5%ED%95%99%ED%96%89%EC%A0%95%EC%9D%98%EB%AC%B8%EC%A0%9C_hwp_04.gif)
레포트/법학행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