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영화의이해] 영화 스토리와 플롯의 구성방법에 상대하여 > bithub2 | bithub.co.kr report

[영화의이해] 영화 스토리와 플롯의 구성방법에 상대하여 > bithub2

본문 바로가기

bithub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영화의이해] 영화 스토리와 플롯의 구성방법에 상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9 02:06

본문




Download : [영화의이해] 영화 스토리와 플롯의 구성방법에 대해서.hwp





[영화의이해] 영화 스토리와 플롯의 구성방법에 대해서-1402_01_.gif [영화의이해] 영화 스토리와 플롯의 구성방법에 대해서-1402_02_.gif [영화의이해] 영화 스토리와 플롯의 구성방법에 대해서-1402_03_.gif
* 내러티브의 定義(정의):
[영화의이해] 영화 스토리와 플롯의 구성방법에 상대하여
1. 서사(narrative) 구축의 원리들
[영화의이해] 영화 스토리와 플롯의 구성방법에 대해서

Download : [영화의이해] 영화 스토리와 플롯의 구성방법에 대해서.hwp( 80 )




설명
[영화의이해] 영화 스토리와 플롯의 구성방법에 상대하여

직접적으로 묘사되는 모든 스토리 사건 + 스토리 세계 외부의 것들.

다. 때로 명백히 제시되지 않은 사건들을 추론하고 스토리 세계의 외적 소재가 존재함을 인식한다. 즉 플롯 내의 신호들을 근거로 스토리를 구성해낸다.


“시간과 공간에서 발생하는 인과관계로 엮인 사건들의 연결”(『영화예술』, p. 97)


영화 스토리와 플롯의 구성방법에 대해서


* 스토리: 명백하게 제시된 사건들 + 관객이 추론한 사건들




1) 플롯과 스토리


* 플롯: 영화 내에 시각적, 청각적으로 존재하는 모든 것.
* 스토리와 플롯은 중복되기도 하고 분리되기도 한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논리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어떤 시간에 걸쳐 발생하며 전체적으로 일관된 하나의 주제에 의해 결합되어 있는 둘 이상의 사건들(혹은 하나의 상황과 하나의 사건)을 상세히 이야기하는 것.”(Robert Stam 외, New Vocabularies in Film Semiotics: Structuralism, Post-Structuralism and Beyond, Routledge, 1992, p. 69.)
→ 다이제시스(diegesis): 스토리 사건의 전체 세계, 즉 story space.


순서

* 관객의 인지심리학적 정신활동: 관객은 사건들을 식별하고 원인(原因)과 결과, 시간과 공간에 따라 연결시킴으로써 내러티브를 이해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