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무역포털사이트의 역할과 6C`s의 theory 적 기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22:44
본문
Download : 전자무역포털사이트의 역할과 6C`s의 이론적 기반.hwp
즉 고객의 욕구와 취향에 따른 맞춤식 서비스로 다른 경쟁사이트와 差別화를 추구하는 것은 누리망 무역에서의 컨텐츠전략(戰略) 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중요한 사항이다.
그러나 지나친 고객별 요구의 만족에만 치우치면, 컨텐츠의 전반적인 특성(特性) 상실 및 많은 비용과 시간의 낭비 등이 우려되므로 균형된 시각에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Download : 전자무역포털사이트의 역할과 6C`s의 이론적 기반.hwp( 77 )
2. 6C의 theory(이론)적 기반
⑴ Contents
누리망 무역 사이트에서 주로 이용되는 전략(戰略) 요소로서의 컨텐츠에 포함되는 것들을 살펴보면, ⅰ) 각종 전자문서로 구성된 텍스트, ⅱ) 파일화된 그림이나 디지털 사진 및 다양한 클립아트 그리고 애니메이션 등의 그래픽, ⅲ) MP3 등의 각종 음악파일 등과 같은 오디오, ⅳ) 영상 클립이나 TVprogram 및 비디오와 영화 그리고 오락용 게임 등의 동영상 및 게임, ⅴ) 바이러스 백신이나 각종 유틸리티 등의 program과 화면보호기 등의 소프트웨어가 있다아 이러한 콘텐츠의 관리는 ℯ-비즈니스 업체들이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따라서 누리망 의 기본속성이 쌍방향 교류와 개방성을 특징으로 하므로 콘텐츠의 구성 및 관리도 이 같은 누리망 의 특성(特性)을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즉 누리망 무역 사이트에서는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에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이트 방문자들의 진정한 고객화가 이루어질
전자무역포털사이트의역할과6Cs의theory 적기반
순서
전자무역포털사이트의 역할과 6C`s의 theory 적 기반
레포트/경영경제
전자무역포털사이트의역할과6Cs의이론적기반 , 전자무역포털사이트의 역할과 6C`s의 이론적 기반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미국의 아마존과 같은 유명사이트의 경우 이 같은 on-line 비즈니스의 특성(特性)을 이용해 오프라인상에서는 엄두를 내기 어려웠던 고객맞춤형 서비스의 제공이 초기 성공비결이었다. 둘째, 고객참여형 컨텐츠이다.
누리망 무역에서 고려해야 할 컨텐츠의 전략(戰略) 적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첫째, 맞춤형 컨텐츠이다. 즉 쌍방향커뮤니케이션 및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을 한다고 해도, 누리망 무역 사이트의 실제 운영에서 운영자 위주의 일방적인 콘텐츠 제공이 이루어지면 고객들로부터 좋은 反應(반응)을 얻어낼 수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