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槪念이 광고에 어떻게 반영될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03:02
본문
Download : 소비자행동 개념이 광고에 어떻게 반영될까.hwp
이때 당시 젊은층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던 댄스 가수로 춤과 노래실력 그리고 외모를 겸비한 매력적인 남, 녀 연예인의 대표였습니다.
4. 선택적 노출을 유도
이 광고는 최고의 남, 여 댄스가수를 내세워서 매우 흥겹고 즐거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1. 태도변화를 위한 전술적 시사점
- 부각속성 추가
기존의 휴대폰 광고를 살펴보면 초창기엔 통화품질이 주를 이루었으나, 휴대폰에 소형 카메라가 장착되면서 카메라의 화소와 선명도등 카메라가 얼마나 差別화 된 기능 있냐에 집중되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최고 인기 연예인을 모델로 등장시켜 소비자에게 광고의 회상도와 브랜드 회상도가 향상되기를 기대하였습니다.
33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소비자행동 개념이 광고에 어떻게 반영될까.hwp( 82 )
몇 년 전 각종 TV, 잡지, 신문 등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었던 삼성 애니콜의 신제품 광고입니다.소비자행동 槪念이 광고에 어떻게 반영될까?
순서



소비자행동 槪念이 광고에 어떻게 반영될까?에 대한 資料입니다. 그런데 이 광고에서는 위의 두 속성 외에 벨소리의 음질이 무려 64화음으로 기존에 40화음에 머물던 성능을 64화음으로 대폭 향상 시킨데 다 휴대폰에 장착된 두 개의 스피커를 부각시키면서 기존에 있던 어느 휴대폰보다 사운드가 좋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전에 없던 새로운 부각속성을 추가하였습니다.
5. 행동주의적 접근
◆ 고전적 조건화
춤과 음악…(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소비자행동 개념이 광고에 어떻게 반영될까?에 대한 자료입니다. 33 , 소비자행동 개념이 광고에 어떻게 반영될까?경영경제레포트 ,
다. 한국에서 한해 광고비를 가장 많이 쓴다는 애니콜의 광고, 지난 애니콜의 광고들을 살펴보면 역시나 당시 최고의 인기 연예인을 모델로 하여 항상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TV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이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2. 두드러진 자극
◆ 유명인 모델 / 매력적인 모델
위 광고의 모델로는 가수 박정아와 세븐이 나옵니다.
3 두드러진 자극 II
◆ 격리
상표명인 Anycall과 제품을 지면의 우측 하단에 격리시킴으로써 제품과 상표명에 대한 소비자의 주의를 유발하도록 하였습니다. 위의 TV광고를 보면 두 댄스가수가 서로 댄스를 견주면서 소비자로 하여금 광고자체를 자연스럽게 즐기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게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