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flight(항공)의 기업분석 및 글로벌marketing 戰略(A+reference(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8:31
본문
Download :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분석 및 글로벌마케팅 전략(A+자료).hwp
2.기업연혁
① 설립일 : 1988.2 (주) 서울航空 설립
1988.8 (주) 아시아나航空으로 상호 변경
1997.1 아시아나航空(주) 로 상호 변경
② 본점소재지 및 그 변경
1998.4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 2가 10‐1 에서 강서구 오쇠동 47번지 아시아나타운으로 본점 소재지 변경
③ 지점,영업소,사무소 등의 설치 또는 폐쇄
1988.10 서울지점 외 3개 지점 설치
1989. 7 동경지점 설치
1989. 8 대구지점 설치
1989.11 예천지점…(ski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아시아나 flight(항공)의 기업분석 및 글로벌marketing 戰略(A+reference(자료))
아시아나flight(항공)기업
다. 향후 戰略대안에 대해 자세히 조사하였습니다. 향후 전략방안에 대해 자세히 조사하였습니다.
Download :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분석 및 글로벌마케팅 전략(A+자료).hwp( 89 )
아시아나 항공의 경영 효율성 재고를 위한 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아시아나 flight(항공)의 경영 효율성 재고를 위한 戰略에 대해 조사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아시아나항공기업 ,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분석 및 글로벌마케팅 전략(A+자료)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Ⅰ.아시아나 航空 기업개요
1.기업introduction
2.기업연혁
3.기업의 글로벌 비전
Ⅱ.아시아나 航空의 내부역량 및 경쟁사 分析
1.SWOT
2.STP 전략(戰略)
3.향후 포지셔닝
4.마케팅 믹스(7P`S)
5.대한航空 비교分析
Ⅲ.아시아나 航空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戰略)
1.글로벌 사업 및 경영전략(戰略)
2.기업의 내부역량 확보 전략(戰略)
3.고객 서비스 마케팅 전략(戰略)
Ⅳ.맺으며
참고자료(資料) 및 사이트
Ⅰ.아시아나 航空 기업개요
1.기업introduction
1) 주요 사업 내용: 航空운송업
① 국내외 航空운송사업 : 국내/국제 여객 및 화물운송사업
최신예 航空기를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나航空은 2003년 7월 기준 64대의 航空기로 국내 13개 도시와 17개 노선 및 국제 여객 14개국, 46개 도시, 52개 노선과 국제 화물 12개국, 18개 도시, 16개 노선의 운항 중에 있다
② 航空기 기내의 식품제조 및 물품 관리업 : 기내식 제조, 판매사업
뛰어난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아시아나 航空의 기내식은 한국에 취항하는 노스웨스트 航空을 포함한 14대 외국 航空사에 제공되고 있으며, 1997년에 영국航空이 선정한 Best Caterer에 랭크되었고, 1998년에는 네덜란드 航空이 기내식의 품질과 서비스를 평가한 Five Crown Award를 수상하는 등 세계 유수의 선진 航空사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2) 기업의 규모 및 실적
회사의 설립 시 자본금은 50억원 이었으나 이후 수차의 증자를 거쳐 2005년 7월 기준으로 현재 자본금은 9,500억 원 이며 현재는 금호그룹회사가 대주주이다. 2005년 여객 수 1,864만명, 화물 80여만톤을 수송하고 매출액은 2000년에 2조 971억 42백만원을 기록한 이래 꾸준히 증가하여 2005년 3분기까지의 매출액은 1조9810억 14백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당기순이익은 2004년에 1750억 6천만원을 기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