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여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18:01
본문
Download : 관여도_2049925.hwp
Ⅰ. 관 여 도
- 관 여 도 의 정 의
- 관여도의 결정요인
- 관여도와 소비자의 행동유형
- 관여수준의 측정(測定) (Laurent & Kapferer)
Ⅱ. 고관여 제품의 구매의사결정 및 정보처리과정
[ 1.디지털 카메라 2.자동차 保險(보험) 3.MP3 플레이어 ]
- 구매의사결정 과정
- 정 보 처 리 과 정
- 구매 전 대안의 평가
- 구 매
- 구 매 후 평 가
- marketing 시사점 : 관련 광고전술 分析
Ⅲ. 저관여 제품의 구매의사결정 및 정보처리과정 [ 음료수 ]
- 구매의사결정 과정
- 정 보 처 리 과 정
- marketing 시사점 : 관련 광고전술 分析
◎ 구매 전 대안의 평가
- 교보생명 (교보 자동차保險(보험) ) : 保險(보험) 료가 저렴할 것으로 예상
→ 광고카피 : 인터넷(Internet)으로 15% 이상 저렴하게...
- 동부화재 (프로미) : 인간적인 서비스를 해줄 것으로 예상
→ 광고카피 : 차보다 사람이 먼저죠~
- 삼성화재 (애니카) : 고가격이므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
삼성이므로 좋을 것으로 예상 (halo effect)
- 현대해상 (하이카) : 사고 처리를 잘 해줄 것으로 예상
→ 광고카피 : “나야 모르지~ 하이카가 다 알아서 해주니까. 좋은 保險(보험) 괜히 드나?”
※ 평가기준 : 실용적 동기
→ 사고처리 / 보상 / 保險(보험) 료 / 긴급 견인서비스 (긴급주유, 견인서비스 등)
◎ 정보의 탐색
- 내적 정보탐색 : 保險(보험) 이란?
◦ 保險(보험) 상표 : TV에서 보던 상표군을 장기기억에서 인출 (AIG생명保險(보험) , …(drop)
레포트/경영경제
관여도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소비자행동발표고저관여 , 관여도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관여도_2049925.hwp( 35 )
설명
순서
소비자행동발표고저관여
,경영경제,레포트
관여도






다.
관여도에 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