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 상담을 통한 학습부진아의 지도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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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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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定義(정이)적 property(특성)
학습부진아들은 定義(정이)적인 측면에서도 정상아들과는 좀 다른 경향이 있다 定義(정이)적 property(특성)을 다음과 같이 정리(整理) 할 수 있다 첫째, 학습부진아는 평균(average)아에 비해 과잉행동의 property(특성)을 많이 나타낸다.
또래 상담을 통한 학습부진아의 지도사례에 대한 자료 입니다. 둘째, 학습부진아는 평균(average)아에 비해 주의집중력이 떨어진다. 즉 지능이 높든지 낮든지 간에 학습과제(problem)를 성취할 수 있으나, 지능이 낮은 아동은 학습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평균(average)적으로 낮다는 것이지 학교 학습을 감당할 수 없는 저지능이나 정신지체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 학습의 속도를 의미한다고 한다.또래상담을통한학습부진아지도사례_0805 , 또래 상담을 통한 학습부진아의 지도사례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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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학습부진아 지도의 당위성
1. 지도의 당위성
2. 지도의 목적
3. 본 학급의 실태(實態) analysis(분석)
Ⅱ. 학습부진아
1. 학습부진아의 槪念
2. 학습부진아의 일반적 property(특성)
Ⅲ. 지도 내용
1. 판별 후 결과 처리 요령
2. 학습부진아 상담을 통한 학습 부진 Cause 파악 및 대책 수립
Ⅵ. 지도결과
Ⅶ. 글을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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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학습부진아
1. 학습부진아의 槪念
학습부진아는 학생의 지적 능력에 비하여 학업성취가 뒤떨어지는 경우를 말하고 교육부의 학습부진아 교육 지원 대책 자료(資料)(1997)에 의하면 학습부진아를 ‘지능 발달 정도(IQ)는 정상이나 읽고쓰기, 쓰고, 셈하기(3R`s)를 포함하여 각 교과가 요구하는 최소한의 학업성취 수준에 미달되는 자’로 그 槪念을 定義(정이)하고 있으며, 정상적인 학교 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서도 선수 학습 요소의 결손으로 인하여 설정된 교육 목표(目標)에 비추어 볼 때 수락할 수 있는 최저 학업 성취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학습자라고 할 수 있다
2. 학습부진아의 일반적 property(특성)
가. 인지적 property(특성)
학습부진아들의 지능은 정상아보다 다소 낮은 편이고 어휘력이 부족하고 자기의 생각, 경험, 환경적 현상을 표현하고 해석하는 데 필요한 추상적 언어능력이 부족하며, 보고, 들은 것, 경험한 것을 기억하는 능력이 부족하다.
설명
다. 또 학습부진아들은 槪念간의 관계, 논리적 전개, 그리고 상황과 사건간의 인과 관계를 밝히는 데 있어서도 빈약한 사고구조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대체로 학습부진아는 필요한 자극에 주의를 집중하는데 결함이 있으며, 한 가지 일에 충분한 시간 동안 주의를 집중하지 못하고…(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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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또래 상담을 통한 학습부진아의 지도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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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래 상담을 통한 학습부진아의 지도사례에 대한 data(資料) 입니다. 일반적으로 학습부진아는 평균(average)아에 비해 ‘주의 산만’, ‘학습의욕 부족’ 등과 같은 과잉 행동을 더 많이 보이기 때문에 낮은 학업성취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