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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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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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농심 기업analysis(분석)
(1) ㈜농심의 기업 이념 및 strategy
(2) ㈜농심의 연혁
Ⅱ. 본론
1. 신라면의 탄생
2. 시장 analysis(분석) (국내시장)
(1) 라면 시장의 규모와 추세
(2) 국내 라면 브랜드의 시advantage(장점) 유율
(3) 라면가격의 特性(특성)
(4) ㈜농심의 라면시장 점유율
3. 마케팅strategy
(1) 브랜드 네이밍
(2) 디자인
(3) 초기런칭strategy
(4) 신라면 광고strategy
(5) 용기면으로 브랜드확장
(6) 브랜드력 제고를 위한 프로모션
4. ㈜농심의 국제 경영
(1) ㈜농심의 SWOT
(2) 초기 농심의 해외시장 진출 (미국 교포시장 진출)
(3) 현 ㈜농심의 해외시장 strategy과 現況
(4) 4Pstrategy (china시장 내 strategy)
Ⅲ. conclusion
(2) ㈜농심의 마케팅 strategy - 4P (china 시장 내 strategy)
① 제품 strategy (Product)
*맛의 차별화 : 달콤한 맛의 Japan계 라면과 담백한 맛의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던 china 시장에, 신라면 특유의 `매운맛`으로 제품을 차별화 할 수 있었다.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 필요하신 분에게 유용하게 활용이 되기를 바랍니다.신라면의해외진출 , 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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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농심 신라면의 국내시장 analysis 및 marketing 책략을 살펴보고, 농심의 국제경영으로서 해외시장진출 책략과 상황을 요점했습니다. 1999년에 스타트, 현재 5회 대회를 진행중인 신라면배 바둑대회를 통해 투자액의 수십 배에 가까운 광고 effect를 획득하고 있으며, 세계 유일의 국가 대항 단체전으로 자리 메김 하고 있따
-TV광고 : ㈜농심은 철저한 현지화 광고strategy을 통해 china인은 `라면은 물을 부어 간단히 먹는 것` 이라는 인식을 變化(변화)시키려 총력을 기…(drop)
다. 바둑의 탄생지란 자부심이 대단한 china인들을 겨냥하여 ㈜농심이란 이름보다 브랜드를 앞세운 것은 바둑이란 공통점 외에 라면 최대 소비국인 china, Japan, 한국 등지에서 신라면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strategy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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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의 국내시장 분석 및 마케팅전략을 살펴보고, 농심의 국제경영으로서 해외시장진출 전략과 현황을 정리했습니다. 필요하신 분에게 유용하게 활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② 가격 strategy (Price)
-고가strategy : ㈜농심은 현재 약 6천만 명에 달하는 china의 china 상류층을 대상으로 고가strategy을 취하고 있따 이는 당장은 china에서의 판매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향후 10~20년 후 china의 경제 성장에 비례하여 고품질 제품의 소비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농심 신라면의 고가 strategy은 여론 주도 층인 중류층 이상을 집중적으로 마케팅 하여 구전effect를 톡톡히 누리고자 노력중이다.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 (현재 구전effect로 많은 이익을 낳고 있따)
③ 촉진 strategy (Promotion)
-신라면 배 바둑대회 : china 및 Japan이 전통적으로 바둑에 대한 관심이 남다른 면에 착안하여 china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농심의 홍보를 위해 신라면배 바둑대회를 계획하였다. 현재 china 라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업체들의 제품들은 모두 china인의 입맛에 맞추고 있지만, ㈜농심의 제품은 고유의 매운맛을 고집하고 있따
*신제품 개발력 : ㈜농심은 신라면을 비롯해서 현재 대 여섯 가지의 제품을 출시하여 시장을 만들어 키움으로써 올 상반기 매출액과 순이익의 증가를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