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휴대폰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5:46
본문
Download : 세계 휴대폰시장.hwp
앞서 말한 이 두 CEO의 가장 큰 차이점은 미래를 정확히 예측하는 능력과 이를 바탕으로 힘을 모아서 일사분란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능력의 차이라고 생각한다.목차 , 세계 휴대폰시장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세계 휴대폰시장.hwp( 37 )
세계 휴대폰시장
,사범교육,레포트






목차
세계 휴대폰시장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그러나 CEO가 그 회사의 브랜드로 인식되고 CEO의 경쟁력과 자질이 그 회사의 경쟁력과 자질로 받아들여지는 현재의 상황에서는 글로벌 CEO로서 자질을 두루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리고 아마 매우 드물 것이다.
목차
서론
본론
Ⅰ.내역
1.세계적 혁신 기업 노키아
2. 재도약을 꿈꾸는 모토로라
3.노키아를 추격하는 삼성전자
4.세계 5대 휴대폰 제조업체로 거듭난 LG전자
Ⅱ.세계 시장의 상황과 전략(strategy)
1.세계 휴대폰 시장의 최대 화두== 노키아의 아성 vs 삼성의 도전!!
2.잠재력이 높은 신흥 경제국 시장
(1)china 시장
(2)인도 시장
(3)러시아 시장
Ⅲ.유망한 휴대폰 시장
1.카메라폰 시장
2.스마트폰 시장
3. 차세대 휴대폰 시장
4.특수기능 휴대폰 시장
(1)노키아 N게이지
Ⅳ.해외 경영 성과
1.해외 경영 성공 사례(instance)
(1)한국 기업들의 고품질*고가 전략(strategy)
(2) 중소 기업의 전략(strategy)
▷▶사례(instance)요약
모토로라 創業(창업)자의 손자인 갤빈 회장은 97년 CEO에 오른 이 후 인력 삭감을 통한 구조조종, china 중시 전략(strategy) 등을 잇따라 내놓았으나 90년대에 노키아에 휴대폰 부문 1위 자리를 내주고 반도체 부문에서도 세계 10위권 밖으로 빌려나게 되는 등 모토로라의 위상을 실추시겼다. 특히, 사업상의 核心영역이라고 판단한 R&D와 브랜드 관리에 자원을 집중하였다.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설명
세계 휴대폰시장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업구조상의 변화에 머무르지 않고, 역량 면에서 확실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집중 전략(strategy)을 강력히 추진하였다.
글로벌 경영자로서의 요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省略)
다. 글로벌 조건에 맞는 자질과 역량을 갖춘 경영자가 되기는 쉽지 않다.
이런 사례(instance)에서 기업을 경영하는데 있어서 CEO의 능력은 절대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례(instance)analysis
Q.글로벌 시대에 있어서 다국적 기업 CEO가 갖춰야 할 조건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A.전세계가 시장이 되는 글로벌 시대에 있어서 CEO의 기본 요건은 수업 시간에도 배운 것처럼 ‘글로벌적인 마인드’를 가진 인재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비해 노키아의 CEO 요르마 올리라는 92년 CEO에 취임하면서 방만한 사업 분야를 모두 정리(整理) 하고 노키아 노키아를 순수 이동통신 단말기 회사로 변신 시켰다. 그래서 결국 올해 CEO 자리에서 자진 사퇴 의사를 밝혔다.
이렇게 한 결과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에서 점유율 세계 1위, 시가총액 $200billion, 비즈니스 위크 선정 글로벌 1000대 기업 중 9위 등의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