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문화 에로시티즘의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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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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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성과문화 에로시티즘의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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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로티시즘의 소비
-광고 속 SEXU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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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로티시즘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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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세:과거 광고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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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세:과거 광고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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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세:현재 광고의 모습
※현재는 과거보다 성적 표현에 있어서 더욱 대담
1. 성적으로 매력적인 (섹시한) 모델 활용
2. 신체부위를 강조하는 장면
3. 성 행위를 연상시키는 장면
※ 노출의 정도
반라의 모델
전라의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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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광고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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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광고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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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광고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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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 정도에 따른 광고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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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VIEN 광고: 제품의 판매 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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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 광고의 목적
1. 제품의 판매 촉진
2. 브랜드 네임에 대한 이목 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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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콜렛과 복근의 상관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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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 광고의 advantage(장점) :3B Effect
광고 효능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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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를 못하면 짝도 못 만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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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되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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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윤리성
‘성’만 어필하는 광고가 자주 등장
사회적 파장
靑少年에게 잘못된 인식 심어줄 수 있음
성의 상품화 여성의 미(美)를 소비의 대상으로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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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실효성
섣부른 접근은 오히려 “광고 효능 감소”
소비자가 그 ‘성’에만 집중한 나머지 제품을 기억하지 못하게 됨
섹시한 광고에 대해 소비자는 섹시한 것으로 보고 즐길 뿐 구매와는 연결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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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이 보는 것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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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노출 정도에 따른 광고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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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스어필광고가 고려해야 할 조건
1. 우선 소비자의 연령, 성별, 성격에 맞아야 한다.
2. 에로틱한 장면의 시각 집중이 오히려 상표명에 대한 주의 집중을 흐리지는 …(drop)
성과문화 에로시티즘의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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