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옥션의 마케팅 성공 事例(사례) 分析 > bithub2 | bithub.co.kr report

옥션의 마케팅 성공 事例(사례) 分析 > bithub2

본문 바로가기

bithub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옥션의 마케팅 성공 事例(사례)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7:44

본문




Download : 옥션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hwp







1. environment(환경) analysis
2. SOWTanalysis
3. STP analysis
4. 4Panalysis
5. 향후展望
6. 출 처


* SWOTanalysis
강점(STRENGTH)
* 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Internet) 경매사이트
* 430만 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최대의 경매사이트
*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
* B2C1 1500여개, B2B1 750여개 업체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한 다채롭고 활발한 marketing
* 확실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수익모델: 인터넷(Internet) 기업이 거품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음
* 고크닥 등록을 통합 자금조달의 용이성, 기업 이미지제공
* 재미있는 광고, 기발한 이벤트
약점(Weakness)
* B2B, B2C시장을 통하여 새로운 수입모델을 창조하고 최근에 흑자로 돌아섰지만 여전히 광고와 낙찰 수수료에 지나치게 의존한 사업 구조.
* 지나치게 젊은 층 위주로 가는 것(중장년층 배제 분위기)
기회(Opportunity)
* 새롭게 진출한 B2B 시장에서의 성공
* 해외 자본 유치가능성: 이미 세계최대의 경매 사이트인 E-bay와 합병으로 외자유치 한 바 있으며 외국투자자들의 시각이 매우 우호적이기에 가능성이 충분함.
* 해외 진출로의 가능성 모색
* 인터넷(Internet) 사용 인구의 폭발적 증가에 따른 전자상거래발달
* 신속하고 친절한 고객센터운용으로 인한 적극적인 네티즌 요구 수용
위협(Threat)
* 후발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난립
* 인터넷(Internet) 기업의 시장성에 대한 둔화가능성
* 불성실한 회원들에 대한 강력한 제재조치 강구
* 아직까지 직거래시 사기당할우려 & 해결방안(方案) 미흡

* S.T.P analysis
시장세분화(연령)
* 10 - 30대: 인터넷(Internet) 이용률과 다양한 상품 구매욕구 단연 높음.
* 30 - 50대: 인터넷(Internet) 이용률은 다소 떨어짐 대형 할인점 주이용
* 60대 -이상: 인터넷(Internet)은 이용률은 거의 미비

표적화(10 - 30대 중반)
* 인터넷(Internet)을 많이 사용하는 네티즌 선정
* 공동경매로써 자금의 여유가 부족한 소비자 선정
* 다양한 상품들을 수용함으로써 선정
포지셔닝
* 인터넷(Internet) 쇼핑몰 중 저렴한 가격의 이미지 확립
* 다양한…(省略)




Download : 옥션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hwp( 68 )



정보화를 이룩한 이 때에 빠르고 정확한 인터넷에 급속한 보급으로 인해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의 가장 큰 변화는 생필품이나 의류 같은 물건들을 번거롭게 밖으로 나가 구입하는 것이 아닌 인터넷을 통해 구매한다는 것인데요 이런 인터넷 쇼핑물 중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곳중 옥션을 선정하여 마케팅 성공 사례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글입니다.옥션의마케팅분석4조 , 옥션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정보화를 이룩한 이 때에 빠르고 정확한 Internet에 급속한 보급으로 인해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의 가장 큰 變化(변화)는 생필품이나 의류 같은 물건들을 번거롭게 밖으로 나가 구입하는 것이 아닌 Internet을 통해 구매한다는 것인데요 이런 Internet 쇼핑물 중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곳중 옥션을 선정하여 마케팅 성공 事例(사례)에 대해 intro 하고 있는 글입니다.

옥션의 마케팅 성공 事例(사례) 分析
레포트/경영경제




옥션의%20마케팅%20성공%20사례%20분석_hwp_01.gif 옥션의%20마케팅%20성공%20사례%20분석_hwp_02.gif 옥션의%20마케팅%20성공%20사례%20분석_hwp_03.gif 옥션의%20마케팅%20성공%20사례%20분석_hwp_04.gif
순서




옥션의마케팅分析4조
,경영경제,레포트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