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정보 사회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6:54
본문
Download : 정보 사회화.hwp
후기 자본주의, 소비자본주의, 혹은 후기 산업주의에서는 산업 생산과 관련된 생산 기술, 이의 기반이 되는 과학과 지식뿐만 아니라 상품 유통과 관련된 각종 정보, 상품 소비와 관련된 소비자 정보 등이 포괄 적 인 의미에서 과학과 기술만큼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된다
생산에 대한 소비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상품의 가치실현이 시장의 세계화와 더불어 더욱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된다
그리고 상품 구매자의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이 확대되고 소비자의 선택 범 위가 커짐에 따라 유통 경로의 확보가 생산만큼이나 중요해지는 alteration(변화) 가 일어난다. 포디즘의 도입으로 산학협동은 더욱 확대되었고 과학기술혁명의 성과는 상품 생산으로 곧바로 연결되었다.
이러한 추이 가운데 정보라는 영역이 과거의 과학과 기술, 지식까지를 포괄하는 새로운 차원에서 등장하게 된다
상품생산과 관련된 기술이나 지식뿐만이 아니라 상품 유통이나 분배, 소비와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가 요구되는 것이다.
(1) 정보의 상품화 과학과 기술이 산업 생산에 적용되는 속도는 산업 혁명 이후 꾸준히 빨라졌다.
네트워크를 이용한 자본의 새로운 경영 기법은 상품의 생산-분배-유통-소비에서 일어난 이러한 alteration(변화) 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생략(省略))
설명
순서
정보 사회화
과학과 기술이 산업 생산에 적용되는 속도는 산업 혁명 이후 꾸준히 빨라졌다. 포디즘의 도입으로 산학협동은 더욱 확대되었... , 정보 사회화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정보 사회화.hwp( 26 )






(1) 정보의 상품화
과학과 기술이 산업 생산에 적용되는 속도는 산업 혁명 이후 꾸준히 빨라졌다. 포디즘의 도입으로 산학협동은 더욱 확대되었...
,경영경제,레포트
(1) 정보의 상품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