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 윤리 -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에 상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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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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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 윤리 -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에 상대하여





우선 가상현실이란,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인공적으로 만들어서, 사용자가 마치 실제주변 상황 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인간 - 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 를 말합니다. 톰 크루즈가 주연한 할리우드 영화 마이너리 리포트의 장면 일부가 눈앞에 펼쳐졌다.
제인 박사 연구팀은 영상전화를 기반으로 물리적 현실, 가상 현실, 증강 현실(실제 영상에 사운드나 그래픽 결과 를 넣어 보여줌) 등 모든 현실을 하나로 통합한 몰입적 커뮤니케이션(Immersive Communication)을 지난해 발표했다.
수천마일 떨어진 사람과도 마치 옆에 있는 것처럼 회의를 할 수 있다 손 동작으로 가상 파워포인트의 슬라이드를 넘기고 각종 자료(data)를 꺼냈다 집어넣었다 할 수도 있다
순서
장난끼 많은 학생이 흥에 겨워 연구주제를 설명하듯 요란한 프랜시스 제인(사진) 박사의 설명에 푹 빠져들었다.
우선 가상현실이란, 어떤 특정한 environment(환경) 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인공적으로 만들어서, 사용자가 마치 실제주변 상황 environment(환경) 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인간 - 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 를 말합니다. 컴퓨터로 인간의 오감을 통제하고 자극하여 컴퓨터가 만든 인공현실을 진짜 현실로 느끼도록 하는 것입니다. 제인 박사는 이 프로젝트의 리더다.
다. 가상현실을 가짜현실로 오해해서는 안됩니다. 가상현실을 가짜현실로 오해해서는 안됩니다. 인간은 오감을 통하여 현실을 인식합니다. 인간은 오감을 통하여 현실을 인식합니다. 이 프로젝트로 알카텔-루슨트는 화상 회의 부문 경쟁사인 시스코와 폴리콤과는 差別(차별) 화된 영역을 개척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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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벨연구소의 중점 연구 분야인 초가상 콘퍼런싱(Super Virtual Conferencing). 지난 2006년 프랑스의 알카텔과 미국의 루슨트테크놀로지스가 합병한 후 기술 면에서 내세울 만한 획기적인 기술을 갖지 못했다는 불명예를 안은 벨연구소가 내놓은 야심 찬 프로젝트이다. 컴퓨터로 인간의 오감을 통제하고 자극하여 컴퓨터가 만든 인공현실을 진짜 현실로 느끼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는 초가상 콘퍼런싱 기술의 뿌리는 AT&T 시절인 1960년 벨연구소가 개발한 영상전화기에서 처음 됐다며 기초과학이 시간을 두고 연속성을 가지고 응용된 대표적 성공instance(사례)이기도 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