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테이라에서 인간이 되기까지 > bithub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bithub2

박테이라에서 인간이 되기까지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박테이라에서 인간이 되기까지.hwp




한마디로 인간게놈은 우리의 몸 속 염색체 안에 우리도, 컴퓨터도 해석할 수 없는 암호로 적혀있는 설계도라고 할 수 있다 1920년 윙클러는 난자나 정자와 같은 배우자가 가지고 있는 염색체1조를 게놈이라고 정이했다고 하고, 1930년 기하라 히토시는 각종 생물이 생존하는 데 꼭 필요한 염색체의 1조라고 정이했다고 하지만, 이런 전문적인 용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해하기 …(skip)



Download : 박테이라에서 인간이 되기까지.hwp( 49 )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박테이라에서 인간이 되기까지

다.
‘인간게놈계획‘(장은성 著)은 마치 화학, 생물 工學(공학) 과의 기초 전공서적인 양 어려운 전문용어나 전문적인 해설도 포함되어 이해하기에 어려운 부분도 많이 있었지만, 문제를 제기해 먼저 흥미를 이끌어 주기도 하며 다양한 事例를 제시하기도 해 재밌게 읽을 수 있었고, 책을 다 읽고쓰기 덮었을 때엔 이미 수많은 지식들이 내 머리 속을 한바탕 휩쓸고 지나간 듯한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지금 이 book report을 쓰면서 왠지 모를 보람이 느껴지는 것은 왜일까? 평소 독서는 물론 글쓰기를 멀리 하던 내가 한 권의 책을 다 읽었고, 그걸 되새겨 보는 지금 이 과정에서 나는 ‘독서란 이렇게 좋은 것이구나!‘ 라는 것을 느끼고 있다
book report을 쓸 책을 고르기 위해 도서관에서 책과 책 사이를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책들을 둘러보던 중 ‘인간게놈계획’이라는 책을 발견하게 되었고, 나는 말로만 들어보았던 ‘게놈’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귀기울이게 되었다.
한 개의 건물을 짓는다고 해보자, 그럼 건축가는 어디에 시멘트를 쓰고, 어디에 화강암으로 장식을 하며 어디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고, 기둥을 몇 개 세워야 하는지... 이런 정보를 모두 설계도에 적어놓는다. 독후감인간게놈계획1 , 박테이라에서 인간이 되기까지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박테이라에서 인간이 되기까지 쓴 資料입니다.
순서
원래 book report이란 자발적으로 책을 읽은 후에 그 감동을 오래 간직하고 책 읽는 보람을 얻기 위해 스스로 쓰는 것이지만, 나는 리포트 때문에 이 book report을 쓴다는 것에 부끄러움을 느낀다.






독후감인간게놈계획1



박테이라에서 인간이 되기까지 쓴 자료입니다. 이와 같이 인간도 어떤 단백질을 어떻게 만들어서 어디에 배치하고, 또 다른 단백질은 언제 어디에서 만들어 내서 어디에 배치하고 무슨 기능을 해야 하게 해야 하는지 저장해 놓을 설계도가 필요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