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실태과 그 問題點 > bithub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bithub2

전자상거래 실태과 그 問題點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 현황과 그 문제점.hwp




둘째, 소비자가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자상거래에서는 네트워크를 통하여 공급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켜 주며 도매점, 소매점 등과 같은 물리적인 판매점이 불필요하다.



%20현황과%20그%20문제점_hwp_01.gif %20현황과%20그%20문제점_hwp_02.gif %20현황과%20그%20문제점_hwp_03.gif



Download : 전자상거래 현황과 그 문제점.hwp( 64 )



전자상거래는 사람과 사람이 물리적인 매체의 전달을 통해 상품을 사고 파는 전통적인 상거래와는 달리, 컴퓨터와 네트웍이라는 전자적인 매체를 통해 가상공간(Cyberspace)에서 재화(goods)와 용역(service) 등을 사고 파는 모든 상거래 행위와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첫째, 거래비용을 감소시킨다는 것이다. 각 기업은 24시간 365일 내내 어디에서나 상품 판매가 가능하고 소비자 또한 자기가 원하는 제품을 언제든지 구매할 수 있다아
전자상거래는 기업 내 거래(Within-Business), 기업간 거래(Business-to-Business), 기업과 소…(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전자상거래 실태과 그 問題點

전자상거래는 사람과 사람이 물리적인 매체의 전달을 통해 상품을 사고 파는 전통적인 상거래와는 달리, 컴퓨터와 네트웍이라는 전자적인 매체를 통해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전자상거래는 사람과 사람이 물리적인 매체의 전달을 통해 상품을 사고 파는 전통적인 상거래와는 달리, 컴퓨터와 네트웍이라는 전자적인 매체를 통해 ... , 전자상거래 현황과 그 문제점경영경제레포트 ,

다. 따라서 유통과정을 단순화시키며, 소비자들은 누리망 상에서 가격과 제품 정보를 비교하여 보다 싼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아 셋째,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다. 그러나 그가 전자상거래를 이용할 경우 그는 직접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이곳 저곳 움직이지 않고 가정에서 컴퓨터를 이용하여 사이버상의 쇼핑몰이나 누리망 웹사이트에서 자기가 원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아 또 각 기업은 이러한 소비자들을 위해 웹사이트나 쇼핑몰을 구축하여 자사 제품이나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판촉·홍보활동 등을 한다.
전자상거래는 기존 상거래와 비교하여 다음과 같은 advantage(장점) 을 가진다. 즉, 전자상거래란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이러한 모든 행위를 말한다. 기존 상거래에서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탐색에 많은 비용을 지출하였다. 예를 들어 說明(설명) 해 보자. 한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하려 할 경우 기존 상거래에서 그는 직접 백화점, 시장, 할인매장 등을 직접 방문하여 물건을 보고 구매를 한다. 전자상거래는 이러한 제품 구매를 위해 돌아다녀야 하는 비용을 감소시키며, 정보 탐색 비용도 감소시킨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