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요인은무엇일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6 14:41
본문
Download :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은무엇일까.doc
통제가능한 변수는 신상품 출시와 관련한 기업 내 상품기획, 마케팅, R&D, 판매부서 등의 활동 기능입니다. 신상품의 성공과 실패의 원인(原因)은 무엇일까?
1. 신상품의 성공률 감소 추세
?오늘날과 같은 무한경쟁시대에 기업의 존립과 성패는 신상품의 성공여하에 달려있다 할 수 있으나 그 성공률은 갈수록 저하되고 있습니다.
?
한편 우리나라 기업의 신상품 실패 원인(原因)을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① 시장조사의 정확성 결여
② 기술적 한계
③ 시장도입 시점 결정 문제
④ 기타
순으로 나타나, 일반적인 신상품의 실패가 정보수집, 상품기획과 시장도입, 마케팅strategy 수립 및 실행등의 문제에 기인함을 알 수 있고, 특히 신상품의 성공여부는 사전 정보수집, 마케팅 조사활동이 크게 좌우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과거 70~80년대 신상품 실패율이 30% 수준이었던 것이 최근에는 80~90%수준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
2. 신상품의 성패와 관련변수
?
?신상품의 성패와 관련된 변수에는 시장이나 소비자 변화와 같은 통제불가능한 변수와 環境(환경)변화에 대응한 기업이 정보수집, 광고, 판촉, 유통, 판매의 마케팅활동과 같은 통제 기능변수가 있습니다. 특히 신상품 개발에는 많은 투자비용과 위험이 따르고, 또 성공한 신상품도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에 따라 그 수명이 짧아지며, 기술의 변화에 따라 쉽게 진부화됨으로써 그 위험률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
?…(To be continued )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은무엇일까 ,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은무엇일까자연과학레포트 ,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은무엇일까
설명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요인은무엇일까






레포트/자연과학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은무엇일까,자연과학,레포트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요인은무엇일까
Download :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은무엇일까.doc( 67 )
순서
다. 통제불가능한 변수는 기업의 외부에서 발생하는 변화이며, 어떤 기업도 독과점 상태가 아닌 한 그 변화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신상품 실패의 중요한 원인(原因)은 그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는 기업에 있습니다. 즉 신상품과 관련된 상품기획, 마케팅, 판매부서 등의 마케팅활동 적합성과 양에 따라 신상품의 성공률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시장이나 소비자 변화와 같은 통제 불가능한 변수는 조사활동에 의하여 정확하게 파악된다면 위험이 감소될 수도 있고, 오히려 위협에서 기회로 전환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