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 concept(개념)과 수와 관련하여 획득되어야 할 concept(개념)에 대하여 기술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1 15:35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hwp
Ⅰ. 서론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4544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5/%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D%98%20%EC%88%98%EC%9D%98%20%EA%B8%B0%EC%B4%88-4544_01_.jpg)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4544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5/%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D%98%20%EC%88%98%EC%9D%98%20%EA%B8%B0%EC%B4%88-4544_02_.jpg)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4544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5/%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D%98%20%EC%88%98%EC%9D%98%20%EA%B8%B0%EC%B4%88-4544_03_.jpg)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4544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5/%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D%98%20%EC%88%98%EC%9D%98%20%EA%B8%B0%EC%B4%88-4544_04_.jpg)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4544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5/%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C%98%81%EC%9C%A0%EC%95%84%EA%B8%B0%EC%9D%98%20%EC%88%98%EC%9D%98%20%EA%B8%B0%EC%B4%88-4544_05_.jpg)
순서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 concept(개념)과 수와 관련하여 획득되어야 할 concept(개념)에 대하여 기술하고 활동방법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 관념
수학,수,개념,영유아기,기술
2) 수 인식
2) 측정(測定)
2. 영유아기의 수와 관련하여 획득되어야 할 관념
3) 패턴
3. 영유아기 수 관념에 따른 활동방법
Ⅱ. 본론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hwp( 23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 concept(개념)과 수와 관련하여 획득되어야 할 concept(개념)에 대하여 기술하고 활동방법을 제시하시오
수(number concept)란 사물에 대한 수량, 부피, 크기에 대하여 순차적이고 조직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으로 색깔이나 형태처럼 쉽게 알 수 있는 특질이 아니므로, 암기식 수 교육보다는 구체적 경험을 다양하게 해주어야 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참고문헌
유아기 수학관념을 선정하는 기준은 교육과정의(定義) theory(이론)적 관점과 목적에 따라 현재 유아가 처해 있는 이해수준 즉, 과거 경험인 초기의 비형식적 수학경험과 유아의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선정되어야 하는데, 유아기에 성취해야 할 수학관념은 학자마다 다양하게 정의(定義)되고 있다. 유아기 수학관념을 크게 수 이전 관념과 수관념으로 대별하고, 수 이전 관념으로 물체를 관찰, 기술하기, 사물 비교하기, 구분짓기, 관련짓기, 짝짓기
4. 시사점
설명
3) 수의 부분
.
2) 측정(測定) 하기
1) 수세기
4) 공간, 시간
5) 자료수집과 分析(분석)하기
3) 패턴
1.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 관념
Ⅲ. conclusion(결론)
4) 수연산
1) 분류하기
4) 공간, 시간
[아동수학지도] 영유아기의 수의 기초 개념과 수와 관련하여 획득되어야 할 개념에 대하여 기술하고 활동방법을 제시하시오
5) 자료수집과 分析(분석)
1) 분류
.
다. 그리고 수의 기초관념에 대한 이해는 유아가 단순히 암기적으로 수를 세는 능력이나 숫자를 인지하는 능력 이상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