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임시정부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1 03:09
본문
Download :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관한 고찰.hwp
상하이는 3·1 운동의 진원지이기도 하였다. 독립지사들은 자신들에게 가장 우호적인 프랑스 인사들의 도움을 받아 프랑스 조계에 살면서 활동을 펼쳐나갔다.
상하이의 독립지사들은 1919년 여름부터 더욱 민활하게 움직였다.
설명
,기타,레포트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관한 고찰
순서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관한 고찰●대한민국임시정부 ,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관한 고찰기타레포트 ,






●대한민국임시정부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관한 고찰
Download :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관한 고찰.hwp( 64 )
레포트/기타
●대한민국 임시政府(정부)
●설립과정
●활동
●귀국
●임시政府(정부) 유적지
●설립과정
1. 설립준비
상하이(상해)는 교통이 편리하고 쑨원이 이끄는 광동政府(정부)의 지원도 받을 수 있는 곳이었다. 또 영국, 프랑스, 독일, 미국 등의 조계가 있어서 日本 의 影響력에서 벗어날 수 있는 조건도 갖추고 있었다.
1919년 3·1 운동 후 독립운동을 계속 확대해 나가기 위해 국내외에서 政府(정부)수립…(drop)
다. 1918년 조직된 신한청년당은 1919년 1월 파리 강화 회의에 김규식을 파견하여 조선의 독립을 주장하기도 하였다. 신규식을 비롯하여 서병호, 여운형, 박찬익, 선우혁 등은 한국과 만주, 연해주, 미주에서 몰려드는 지사를 맞이하기에 바빴다. 상하이의 독립지사들은 프랑스 조계를 중심으로 외지에서 온 사람들의 숙소를 마련해 주고 고려교민친목회를 조직하여 교민 상호간의 긴밀한 연락망을 만들었다. 이 무렵 만주와 연해주의 이동녕, 이시영, 김동삼, 신채호, 조성환, 조소앙 등 명망 높은 독립지사가 상하이로 와서 자리를 잡았고, 한국에서 현순, 손정도 등이 이곳으로 파견되었다. 이런 까닭에 독립지사들이 상하이로 몰려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