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교사의 발문 > bithub2 | bithub.co.kr report

교사의 발문 > bithub2

본문 바로가기

bithub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사의 발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6 04:14

본문




Download : 교사의 발문.hwp





교사의 발문







교사의 발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것이야말로 수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요건이 됩니다.”라는 자신감과 다음 학습시간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수업입니다. 이에 교사가 수업을 전개할 때 가장 중요한 발문의 기술을 다지기 위한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길잡이가 될 수 있는 로 발문 기술 다지기 워크북을 제작·활용해 보았습니다.”라는 만족감과 “생각한 것을 발표할 수 있었다.
교사가 아동에게 던지는 발문의 테크닉에 따라 한 시간의 수업이 활발해지기도 하고, 아동 활동이 소극적이거나 피동적인 수업이 되어버리기도 합니다. 수업에 앞서 교재 연구를 한다든가, 한 시간 동안의 수업의 흐름을 어떻게 할 것인가 등 여러 가지로 고심을 하지만 교사가 의도한 대로 만족한 수업을 전개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무쪼록 수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로 활용되어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예) “영길이는 이렇게 발표했는데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이 방법에는 drawback(걸점)이 있는데, 그것을 찾아낼 수 있을까?”(나의 발문事例(사례))


둘째, 어린이들에게 문제 의식을 준 다음 적절한 시기(timing)에 맞…(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교사의%20발문_hwp_01.gif 교사의%20발문_hwp_02.gif 교사의%20발문_hwp_03.gif 교사의%20발문_hwp_04.gif 교사의%20발문_hwp_05.gif 교사의%20발문_hwp_06.gif

다.
‘좋은 수업’의 조건을 여러 가지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아동의 입장에서 생각할 때의 ‘좋은 수업’이란 “분명하게 알게 되었다”, “...를 잘 할 수 있게 되었다. 교사의발문 , 교사의 발문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Ⅰ. 발문의 일반적 요령
Ⅱ. 좋은 발문 어떻게 할까요?
Ⅲ. 발문 수준에 따른 유형
Ⅳ. 발문 구상을 위한 실제
Ⅴ. 수업의 흐름에 따른 발문형식
Ⅵ. 교과지도를 위한 발문구상
Ⅶ. 수업의 단계에 따른 발문연습
Ⅷ. 활용에 따른 발문 연습


‘교사의 발문’! 얼마나 중요한가?

교사들은 날마다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나도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활동하였다.

Download : 교사의 발문.hwp( 34 )


설명


교사의발문


교사의 발문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이와 같이 아동들에게 만족감, 즐거움, 자신감, 기대감 등을 갖게 하는 수업이 훌륭한 수업이라면 이러한 수업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교재 연구도 물론 중요하지만 교사와 아동들이 주고 받는 대화로 수업의 기반이 되는 발문(跋文)과 지명(指名), 응답(應答)등의 활동이 무엇보다 효능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Ⅰ. 발문의 일반적 요령

발문의 일반적인 요령을 보고 자신의 발문 事例(사례)를 적어 봅시다.

첫째, 허용적이고 탐구적인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 발문을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