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만3세 11월 12월 2019년 1월 2월 3차지표 observe일지 17명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4 07:55
본문
Download : 만3세관찰11월~2월.hwp
바깥에 내리는 눈을 보더니 “바깥에 내리는 눈도 현미경으로 확대해서 보면 눈 결졍체 모양이 다 다른거지요?” 라고 말하고 정우에게 “우리가 지금 보는건 모두 다 작기 때문에 같아보일뿐이고 현미경으로 확대해서 보면 눈결정체 모양은 모두가 달라.”라고 설명한다. 신문지 눈싸움을 할 때 규칙을 지키며 활동을 하고 끝나는 신호음이 울리자 자리로 달려가 앉는다.
신문지 눈을 만들면서 건우가 신문지 눈을 느슨하게 구기자 “건우야 줘봐.”라고 말하고 동그랗고 단단하게 뭉친다.
의사소통
보육만으로도 힘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사회관계
신체운동건강
12 월 14 일
순서
다. 미술영역에서 완성한 그림을 빛에 반사시켜 보면서 “이건 투명한 재료에 그림을 그렸기 때문에 색깔그림자가 생기는 거야.”라고 말한다.
1 월 3 일





11 월 28 일
12 월 12 일
Download : 만3세관찰11월~2월.hwp( 80 )
1 월 21 일
2018년 만3세 11월 12월 2019년 1월 2월 3차지표 observe일지 17명분
만3세 17명을 대상으로 통합지표 서식에 맞춰 작성한 11월~2월 observe일지입니다. 보육만으로도 힘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기본생활
가면에 톱과 망치, 연필, 나사, 못, 가위, 빗 그림을 붙이고 색칠후에 끈을 연결하여 얼굴에 써보고는 “동하 로봇은 뭐든지 고쳐주고 뭐든지 자를수도 있고 모든 글자도 다 쓸수가 있지 삐리삐리.”라고 말한다.
관찰일지,통합지표.
레포트 > 교육계열
자연탐구
설명
11 월 29 일
식사시간에 “동하는 구멍이 한 개 있는 젓가락을 가져왔어요.”라고 말하며 젓가락을 잡는다.
예술경험
미술영역에서 친구들과 색종이 접기를 하다가 “나는 더 어려운 방법으로 할 수 있어 봐볼래?” 라고 말하고 친구들에게 자신만의 색종이 접기 방법을 보여준다. 하민이를 향해 “하민아 그림자가 왜 움직이는지 알아? 그건 바로 빛이 움직이기 때문이지.”라며 말을 이어간다.
만3세 17명을 대상으로 통합지표 서식에 맞춰 작성한 11월~2월 관찰일지입니다. 친구들이 방법을 알려주라고 하자 “자 천천히 따라해봐. 먼저 이만큼을 접고 꾹꾹 다리미질을 해야해.”라고 말하며 친절하게 알려준다. “구멍이 한 개만 있어도 반찬을 잘 집어서 먹을 수 있어요.”라고 하며 반찬을 바르게 집어서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