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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vernment 의 클린디젤 보급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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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11 0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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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현재의 기술적 수준에서 당장 이들 친環境차가 경제성을 확보하고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데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클린디젤을 주목하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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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 9월에도 Euro-5 수준 배출허용 기준을 충족하는 디젤차량에 대하여는 環境개선부담금 면세하기로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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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vernment 의 클린디젤 보급 정책

최호기자 snoop@etnews.co.kr
정부의 클린디젤 보급 정책
 올해는 지난 6일 제10차 녹색성장위원회 보고대회에서 ‘세계 4강 도약을 위한 그린카 산업 발전전략(strategy) 및 과제課題’를 발표하고 전기차·플러그인하이브리드카·하이브리드카·연료전지차에 이어 클린디젤차를 그린카로 지정하고 관련 산업을 국가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로 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정부는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클린디젤차 point부품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2015년까지 총 1871억원을 투입해 클린디젤차의 point부품을 국산화하고 이를 조기에 양산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후 정부는 6월 ‘고유가대응 에너지수요관리대책’을 발표하고 현재의 리터당 11.2㎞인 국내 자동차의 평균 연비를 2015년까지 16.6㎞로 높이는 한편 휘발유차보다 연비가 20~30% 좋고 일반 디젤차보다 배출가스를 줄인 클린디젤차의 環境개선부담금을 전액 면제하는 plan을 발표했다.



다.
우리나라는 지금까지 전기자동차·하이브리드카·연료전지차 등에 주목하고 친環境자동차 정책을 펼쳐왔다.


설명
순서

 미래 친環境 그린카 사회로의 전환이 이뤄지기까지 클린디젤자동차가 그 중간단계를 이을 수 있는 가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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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의 클린디젤 보급 정책



 클린디젤자동차가 그린카로 법적인 지위를 누리기 스타트한 것은 지난해 ‘환친차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부터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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