航空우주여섯번째해결해야할문제 > bithub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bithub3

航空우주여섯번째해결해야할문제

본문




Download : 항공우주여섯번째과제.hwp




기준위상신호는 30Hz 정현파 신호로 진폭변조된 반송파에 의하여 얻어진다.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항공우주여섯번째,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설명




1. 항공음성 통신의 종류와 그 특징을 설명(說明)하고 테이터 통신 방식과 비교하라.

2. ARINC 429 BUS와 ARINC 629 BUS의 차이점을 설명(說明)하라.

3. VOR의 방위 측정(measurement) 방법을 설명(說明)하고 ADF와 비교하라.

(1) DVOR
DVOR의 동작은 기준위상 및 가변위상이라고 부르는 반송파에 변조된 2개의 30Hz 신호간의 위상차이에 근거를 둔다.
가변위상신호는 9960Hz의 주파수 변조된 부반송파로 반송파를 진폭변조하여 얻어지며, 이 반송파의 진폭변조는 전방향으로 복사되는 반송파와 측대파 안테나의 링(RING)으로부터 독특하게 분리 복사되는 상측파대 및 하측파대 신호의 공간 합성에 의하여 얻어지기 때문에 공간변조라 부른다.
상측파대 및 하측파대 신호는 반송파에 올바른 위상으로 추가될 때 각각 반송파 상.하로 mean(평균) 9960Hz 씩 벗어나며 9960Hz로 진폭변조된 합성신호를 만든다. 이 진폭변조된 신호는 중앙의 반송파 안테나에서 수평면으로 전 방향에 복사된다 복사패턴은 원형이며 방위각의 독자적인 위상으로 30Hz 신호를 항공기수신기에 만들어 준다.
회전하는 측대파 근원과 수신지점 사이의 전파통로 유효길이가 30Hz 비율로 변하기 때문에 측대파 신호의 관측되는 주파수도 30Hz비율로 변하므로 부반송파는 30Hz로 주파수 변조된다 주파수 편이량은 운용주파수의 파장으로 표현된 측파대 안테나 링에 비례한다. 직경을 13.4m로 놓으면 113.6MHz의 주파수에서 478.39Hz의 첨두 주파수 편이를 만들고 108MHz 에서는 454Hz, 118MHz 에서는 497…(투비컨티뉴드 )


航空우주여섯번째해결해야할문제



Download : 항공우주여섯번째과제.hwp( 81 )


航空우주여섯번째해결해야할문제
항공우주여섯번째과제 , 항공우주여섯번째과제공학기술레포트 , 항공우주여섯번째


순서

다. 부반송파는 30Hz비율로 주파수변조된다 측파대신호는 매 초당 30회전으로 측파대 안테나 링의 원주에 대하여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며 2개의 마주보는 정반대의 안테나에 관해서 한 개 안테나는 상측파대 신호를 복사하고 다른하나는 하측파대 신호를 복사하도록 48개의 측대파 안테나에 순서적으로 공급되어 복사한다.
게시물 검색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