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전술] 교촌치킨 SWOT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7 06:56
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 교촌치킨 SWOT분석.hwp
,경영경제,레포트
교촌치킨swotanalysis
![[마케팅전략]%20교촌치킨%20SWOT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EA%B5%90%EC%B4%8C%EC%B9%98%ED%82%A8%20SWOT%EB%B6%84%EC%84%9D_hwp_01.gif)
![[마케팅전략]%20교촌치킨%20SWOT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EA%B5%90%EC%B4%8C%EC%B9%98%ED%82%A8%20SWOT%EB%B6%84%EC%84%9D_hwp_02.gif)
![[마케팅전략]%20교촌치킨%20SWOT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EA%B5%90%EC%B4%8C%EC%B9%98%ED%82%A8%20SWOT%EB%B6%84%EC%84%9D_hwp_03.gif)
![[마케팅전략]%20교촌치킨%20SWOT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EA%B5%90%EC%B4%8C%EC%B9%98%ED%82%A8%20SWOT%EB%B6%84%EC%84%9D_hwp_04.gif)
![[마케팅전략]%20교촌치킨%20SWOT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EA%B5%90%EC%B4%8C%EC%B9%98%ED%82%A8%20SWOT%EB%B6%84%EC%84%9D_hwp_05.gif)
![[마케팅전략]%20교촌치킨%20SWOT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5D%20%EA%B5%90%EC%B4%8C%EC%B9%98%ED%82%A8%20SWOT%EB%B6%84%EC%84%9D_hwp_06.gif)
양념과 후라이드 라는 기존의 메뉴를 깨트려 버리는 差別화 된 메뉴와 맛, 포장용지로 무장하여 단숨에 치킨 외식 업계에서 인지도 1위 오른 교촌치킨의 SWOTanalysis을 통한 marketing 전술 수립리포트입니다.
(2) 약점
◯ 높은 가격에 비해 양이 적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따 기존의 치킨집들(페리카나, 멕시칸)보다 비싼 12000원의 가격이…(생략(省略))
Download : [마케팅전략] 교촌치킨 SWOT분석.hwp( 72 )
순서
다. 創業(창업)자와 소비자들에게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자 신규점포 개설을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중단한다는 것이었는데 이것은 수익을 보장할 수 없는 상태에서 점포를 모을 수 없다는 것이었다. 교촌치킨swot분석 , [마케팅전략] 교촌치킨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전술] 교촌치킨 SWOTanalysis
설명
1. SWOT 分析(분석)의 이해
2. 교촌치킨의 선정 동기
3. SWOT 분 석
4. 교촌치킨의 SWOT分析(분석) 내용
(1) 강점 strenghts:S
(2) 약점 weaknesses:W
(3) 기회 opportunity:O
(4) 위협 threats:T
5. 전 략
(1) SO책략
(2) WO책략
(3) ST책략
(4) WT책략
6. SWOT 分析(분석) 후기
◯ 식어도 맛의 alteration(변화) 가 없다는 큰 강점을 가지고 있따 기존의 치킨은 후라이드던지 양념이던지 막 배달했을 때는 맛있지만 식으면 맛이 없었다. 튀김이 불어서 처음의 맛을 상상할 수 없게 맛이 변했지만 교촌은 처음 배달이 왔을 때나 보관하였다가 식은 뒤에 먹을 때나 그 맛에 alteration(변화) 가 없다.
양념과 후라이드 라는 기존의 메뉴를 깨트려 버리는 차별화 된 메뉴와 맛, 포장용지로 무장하여 단숨에 치킨 외식 업계에서 인지도 1위 오른 교촌치킨의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수립리포트입니다. 하지만 교촌은 예전부터 쌓아온 탄탄한 기반아래 흔들리지 않았고 새로이 점포를 열지 않고 기존의 점포만을 운영했다.
◯ 동네 호프집보다 뛰어난 자금 조달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작년말 조류독감 물결의 움직임 이 일어났을 때 불량 프랜차이즈 치킨은 거의 문을 닫게 되었다. 조류독감의 물결의 움직임 으로 불량 프랜차이즈 치킨들이나 동네의 작은 호프식 치킨집들이 문을 닫는데 반해 자금이 있어서 견디어 내고 그 사이를 파고들 수 있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