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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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7 0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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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교원평가안
근무성적 평정제도
평가주체
교장, 교감, 교사, 학생
* 학부모 수업 참관자
교장, 교감
평가대상
교장, 교감, 교사 개인
교사 개인
평가내용
교사의 수업, 학습지도능력
생활지도 등
* 교장, 교감은 시설 및 예산 영역 추가
교육자로서의 품성
공직자로서의 자세
학습지도(수업)
생활지도, 교육연구 및 업무수행
교사의 생활지도
평가방법
다면평가(동료, 교장, 교감)
- 수업참관 및 평소 observe을 통한 체크리스트 평가
만족도 조사(학생)
교사의 자기평가
교장, 교감의 주관평가
학생 참여 방법
수업활동 만족도 설문참여
없음
학부모 참여방법
수업참관 후 만족도 설문참여
없음
결과 활용
교사의 자기계발
능력개발 희망교원 연수지원
승진 점수에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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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외국의 교원평가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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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효성 없는 평가方案으로 잡무 가중
평가의 활용方案에 대한 불신
근무평정과의 중복, 모순
(근무평…(생략(省略))
교육평가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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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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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평가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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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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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평가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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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교원평가제가 나오게 된 배경
-교원 평가제도
-외국의 事例(사례)
본론
1. 제도상의 問題點
a. 참여주체 -평가의 합리성과 공정성 확보 위배
b. 평가방법 -평가방법의 비효율성
c. 근무평정과 겹치는 평가항목의 問題點
2. 교육적 통제에 따른 교육 environment(환경) 악화
3. 교육 황폐화
conclusion(결론)
-대안 제시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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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교원 평가제도의 도입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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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교원평가제도
교원평가제도
- 2004년 교육부에서 새로운 형태의 평가제 도입
- 2xxx년 전국 초, 중, 고등학교에서 실행
- 순수한 전문성 개발평가를 목적
- 관리자(교장, 교감)외에
동료교사, 학생, 학부모까지 평가에 참여 = 다면평가제
- 인사관리에 포함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