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marketing 성공,실패 事例analysis과 스포츠marketing 관념analysis및 스포츠market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02:36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의 보완점 (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마케팅사례).ppt
스포츠마케팅,성공,실패,사례과,스포츠마케팅,개념,스포츠마케팅,보완점,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스포츠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스포츠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의 보완점 (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마케팅사례) , 스포츠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의 보완점 (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과 스포츠마케팅 개념 스포츠마케팅 보완점 삼성 코카콜라 현대자동차 나이키 프로스펙스 ASTRA 스포츠마케팅사례
Download : 스포츠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의 보완점 (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마케팅사례).ppt( 63 )
스포츠마케팅성공,실패 instance(사례)분석
목차
1. 스포츠 마케팅이란
1-1 스포츠 마케팅 목적
1-2 스포츠 마케팅 종류
1-3 사업분야
1-4 스포츠 마케팅 장단점
1-5 스포츠 마케팅 必要性
2. 스포츠 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
2-1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 성공 instance(사례)
2-2 삼성그룹 스포츠마케팅 성공 instance(사례)
첼시와의 후원 배경
SWOT 분석
삼성의 마케팅 4P전략(strategy)
삼성의 첼시 후원efficacy
삼성 스포츠 마케팅의 시사점
2-3 현대자동차와 나이키의 스포츠마케팅 성공 instance(사례)
3. 스포츠 마케팅 실패instance(사례)
3-1. 프로스펙스의 스포츠 마케팅 실패instance(사례)
프로스펙스 브랜드 intro
프로스펙스 실패原因
SWOT분석
3-2. 올림픽에서의 스포츠 마케팅 실패instance(사례)
3-3. 삼성 ASTRA의 스포츠 마케팅 실패instance(사례)
4. 보완점
4-1. 직접사업의 보완점
-직접사업 방법
-직접사업 보완점
4-2. 간접사업의 보완점
-간접사업 방법
-간접사업 보완점
1. ...
스포츠마케팅성공,실패 instance(사례)분석
목차
1. 스포츠 마케팅이란
1-1 스포츠 마케팅 목적
1-2 스포츠 마케팅 종류
1-3 사업분야
1-4 스포츠 마케팅 장단점
1-5 스포츠 마케팅 必要性
2. 스포츠 마케팅 성공instance(사례)
2-1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 성공 instance(사례)
2-2 삼성그룹 스포츠마케팅 성공 instance(사례)
첼시와의 후원 배경
SWOT 분석
삼성의 마케팅 4P전략(strategy)
삼성의 첼시 후원efficacy
삼성 스포츠 마케팅의 시사점
2-3 현대자동차와 나이키의 스포츠마케팅 성공 instance(사례)
3. 스포츠 마케팅 실패instance(사례)
3-1. 프로스펙스의 스포츠 마케팅 실패instance(사례)
프로스펙스 브랜드 intro
프로스펙스 실패原因
SWOT분석
3-2. 올림픽에서의 스포츠 마케팅 실패instance(사례)
3-3. 삼성 ASTRA의 스포츠 마케팅 실패instance(사례)
4. 보완점
4-1. 직접사업의 보완점
-직접사업 방법
-직접사업 보완점
4-2. 간접사업의 보완점
-간접사업 방법
-간접사업 보완점
1. 스포츠 마케팅이란
1-1 스포츠 마케팅 목적 !
1-2 스포츠 마케팅 종류
스포츠 자체 마케팅
관람스포츠와 참여스포츠에서 많은 관중이나 회원 확보, 스포츠용품이나 시설 및 교육호로그램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
스포츠 후원 마케팅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스포츠 활동에 재정적 또는 이에 상응하는 지원을 제공
1-3 사업분야
직접사업
- 스포츠 방송중계의 광고를독점하는 형태
간접사업
- 광고나 제품판매를 위해 운동선수, 팀, 단체 등의 이미지를 이용
1-4 스포츠 마케팅 장단점
advantage(장점)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장벽 해제
시청자, 독자 등 잠재소비자에게 접근 용이
잠재소비자에게 접근방법이 비 상업적
기업커뮤니케이션의 목적에 스포츠의 이미지 이용
단점
막대한 비용으로 많은이익 창출해야 하는 불안감
인기가 많지 않은 스포츠 후원시 인지도 상승efficacy 감소
전문적인 지식이 없을 경우 efficacy적인 마케팅 어려움
1-5 스포츠 마케팅 必要性
- 세계적…(투비컨티뉴드 )
스포츠marketing 성공,실패 事例analysis과 스포츠marketing 관념analysis및 스포츠marketing 의 보완점 (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marketing 事例)
스포츠marketing 성공,실패 事例analysis과 스포츠marketing 관념analysis및 스포츠marketing 의 보완점 (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marketing 事例)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