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경영학 - 서비스 marketing 에 관한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30 07:55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경영학 -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내용.hwp
경영 컨설팅, 시장조사, 기술자문 등 전문서비스에 대한 수요의 엄청난 증가 또한 생산 활동에 있어서 서비스의 필요성(必要性)을 잘 보여준다.
경영학 -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내용
1. 서비스 경제의 성장이유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경제가 성장하고 사회가 커짐에 따라 서비스 경제 또한 성장에 있어서 구조적인 변화가 생기게 되었다. 航空(항공) , 금융, 통신 등과 같은 산업의 규제가 완화되면서 이들의 산업 마케팅 활동도 개별 기업의 역량에 따라 전개될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사회추세가 서비스 경제화를 촉진시키고 있다 부의증대, 여가시간의 증가, 여성 취업 증가, average(평균)수명 증가 등으로 다차원적인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제품의 복잡화, 삶의 복잡화, 신제품의 수 증가 등도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유발하는 수많은 요인들에 해당된다
2. 서비스 Paradox의 정의(定義) 과 원인(原因)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서비스 패러독스란, 경제적인 풍요와 다양한 서비스의 등장에도 불구하고 아이러니하게도 서비스 만족도가 낮아지는 현상을 말한다.
그렇다면 서비스 질의 향상도와 반비례하게도 만족도가 낮아지는 원인(原因)에 대하여 알아보자.
많은 원인(原因)들 중 가장 큰 이유는 서비스의 공업화의 효율과 더…(To be continued )
Download : [경영,경제] 경영학 -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내용.hwp( 38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경영학,서비스,마케팅,내용,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 경영학 - 서비스 marketing 에 관한 내용
![[경영,경제]%20경영학%20-%20서비스%20마케팅에%20관한%20내용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D%95%99%20-%20%EC%84%9C%EB%B9%84%EC%8A%A4%2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C%20%EB%82%B4%EC%9A%A9_hwp_01.gif)
![[경영,경제]%20경영학%20-%20서비스%20마케팅에%20관한%20내용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D%95%99%20-%20%EC%84%9C%EB%B9%84%EC%8A%A4%2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C%20%EB%82%B4%EC%9A%A9_hwp_02.gif)
![[경영,경제]%20경영학%20-%20서비스%20마케팅에%20관한%20내용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D%95%99%20-%20%EC%84%9C%EB%B9%84%EC%8A%A4%2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C%20%EB%82%B4%EC%9A%A9_hwp_03.gif)
![[경영,경제]%20경영학%20-%20서비스%20마케팅에%20관한%20내용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D%95%99%20-%20%EC%84%9C%EB%B9%84%EC%8A%A4%2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C%20%EB%82%B4%EC%9A%A9_hwp_04.gif)
![[경영,경제]%20경영학%20-%20서비스%20마케팅에%20관한%20내용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D%95%99%20-%20%EC%84%9C%EB%B9%84%EC%8A%A4%2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C%20%EB%82%B4%EC%9A%A9_hwp_05.gif)
![[경영,경제]%20경영학%20-%20서비스%20마케팅에%20관한%20내용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2%BD%EC%98%81%ED%95%99%20-%20%EC%84%9C%EB%B9%84%EC%8A%A4%2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C%20%EB%82%B4%EC%9A%A9_hwp_06.gif)
순서
[경영,경제] 경영학 -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내용 , [경영,경제] 경영학 - 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내용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경영학 서비스 마케팅 내용
[경영,경제] 경영학 - 서비스 marketing 에 관한 내용
다.
또 다른 요인은 급속한 기술의 진보가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보다 뛰어난 기술이 요구되며 어떤 경우 기술에 의해 소비자의 욕구가 창출되기까지 한다. 서비스 경제가 성장하게 된 여러 가지 요인 중 하나는 바로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화되었기 때문일것이다 현대 소비자의 욕구는 단순한 생존을 위한 욕구로서 충족되어온 과거의 범위와 크게 다른데, 생활을 즐긴다는 측면으로 변화하고 있다 수많은 외식업체의 고객들은 한 끼를 먹더라도 더 맛있고 discrimination화된 즐거운 식사를 원한다.
규제환화와 전문서비스 경쟁 심화 또한 서비스 경제의 성장의 원인(原因)이다. 서비스 제공자는 제품 이외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쟁우위를 선점하여 제품평준화를 이루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