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연구와 한국사교육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22:16
본문
Download : 한국사연구와 한국사교육론_2005782.hwp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는 歷史(역사)교육은 연구성과를 기본으로 하는 내용중심이어야 한다는 것을 뜻하며, 이러한 시각의 수용은 歷史(역사)란 전문歷史(역사)가가 제시한 연대기-…(생략(省略))
한국사연구와 한국사교육론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그 중에서도 자국사는 歷史(역사)교육의 중심이다.
교과목이란 해당분야의 학문적 성과의 정수를 가르치는 것이라 여긴 것이 전문학자들이 통념적인 교과 교육관이었는데, 歷史(역사)의 경우 이런 관점이 강했다.
1. 서언
2. 한국사연구와 ‘국사’의 거리
1) 교육目標(목표)의 측면
2) 교육내용의 측면
3. 한국사연구가 도와야 할 ‘국사’
1) 교육내용의 다양화
2) alteration(변화) 와 연속성의 조율
3) 특수성과 보편성의 균형
4. 결어
전통적으로 歷史(역사)는 학문의 여왕으로 지칭되어 왔고 따라서 교육에서도 또한 가장 중요한 분야의 하나로 간주되어 왔다. 따라서 우리의 교육에서 한국사를 중요시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럽다.한국사연구와한국사교육론1 , 한국사연구와 한국사교육론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Download : 한국사연구와 한국사교육론_2005782.hwp( 12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순서
한국사연구와한국사교육론1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한국사 교육이 efficacy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한국사의 연구와 歷史(역사)교육을 어떻게 연결시켜야 하느냐의 문제가 선결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