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말하기 교육의 目標(목표) 내용 및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8:45
본문
Download : 국어과 말하기 교육의 목표 내용 및 평가.hwp
측정(measurement)관은 개인의 reaction(반응) 표본을 요구할 때, reaction(반응) 점수의 신뢰성 및 객관성이 유지되느냐에 관심을 집중한다. 교사가 단순한 감독관이 되거나 외부고사의 동형 검사를 잘 출제하는 패러다임으로 교육평가가 진행되는 한, 각급 학교의 교육은 그 본질을 회복할 수 없고 입시기관이 되어 버린다. 교육평가의 유형과 국어과 평가관의 變化(변화) 및 수행평가의 원리에 대상으로하여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국어과말하기교육의목 , 국어과 말하기 교육의 목표 내용 및 평가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다.
● 원리 2. 측정(measurement)관에서 총평관으로
지금까지의 교육평가는 측정(measurement)관에 경도되어 왔다. 교사는 밖에서 만든 모의고사를 가져다 시행했다.
국어과말하기교육의목






국어과 말하기 교육의 目標(목표) 내용 및 평가
Download : 국어과 말하기 교육의 목표 내용 및 평가.hwp( 61 )
(2) 수행평가의 원리
● 원리 1. 교실에서 교실 밖으로, 외부 전문가에게서 교사에게로
지금까지의 교육에서 중요한 평가들은 모두 교실 밖에서 교실 안으로 부과되어 왔다. 특정관이란 이 세계의 모든 실제는 안정성이 있다는 가정에서 출발하여, 이는 觀察(관찰) 가능하고 고정적이고 불변하여 안정적인 것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이를 높이기 위해 측정(measurement) …(skip)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교육평가의 유형과 국어과 평가관의 변화 및 수행평가의 원리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교사가 평가의 전문가로서 학생의 수행을 임상적으로 觀察(관찰) 하고 평가한다.
수행평가는 교실에서 교사가 주도하여 실시한다. 의사가 진료실에서 수집한 정보를 가지고 모든 처방과 치료가 스타트되듯이 교사가 교실에서 觀察(관찰) 한 정보를 토대로 교육이 진행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