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대학교 신문광고는 과 연 바람직한 것인가 / 대학교 신문광고는 과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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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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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중앙일보에서는 대학평가 순위를 정한다. 아예 중앙일보 자체 내에 대학 평가 분석 팀이 자리 잡고 있어 매년 자체 평가로서 대학순위를 정한다. 이러한 광고에 학교 운영비의 사용도 분명 만만치 않을 것이다. 또한 이뿐만 아니라 대학교...
대학교 신문광고는 과연 바람직한 것인가 ㆍ대학교 신문 광고의 實態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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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인문학 대학교 신문광고는 과 연 바람직한 것인가 / 대학교 신문광고는 과 연
순서
다. 기사를 보게 되면 우리나라 대학 순위 뿐 아니라 국내 대학 안에 학과가 세계에서 어떤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고 있는 기사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대학 광고뿐만 아니라 대학졸업 후 정규직 취업률과 관련된 대학 관련자들에게 상당히 예민한 문제에 대상으로하여도 신문사에서광고를 하는 상황이 계속해서 매년 발생하고 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 대학 순위 평가를 보게 되면 국가 교육기관에서 관리해야 하는 이러한 일들을 신문사들이 광고를 통해 발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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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학] 대학교 신문광고는 과 연 바람직한 것인가 / 대학교 신문광고는 과 연
대학교 신문광고는 과연 바람직한 것인가 ㆍ대학교 신문 광고의 실태(實態) - 최근의 문제만이 아니다. 어떤 특정 대학들이 부모님이나 학생들에게 유별나게 관심을 끌고 또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무슨 지표를 통해 대학을 결정하고 학과를 결정하는지 궁금하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신문인 중앙일보, 한국 일보, 조선일보, 동아 일보 등을 보게 되면 매 페이지 마다 전면 가득한 대학 광고나 또는 일부 페이지를 이용해 광고를 하고 있다. ㆍ매년 대학 순위 발표의 의미가 있는가 - 매년 시행하는 대학순위 발표가 과연 의미가 있을까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어떤 대학이 좋은 대학인지, 아닌지의 의미가 과연 있을까. 대학 순위의 발표는 학술 재단과 국가 기관에서 함께 자료를 종합해 정하는 게 맞지만 신문사와 외부기관이 서로 협력해 대학 순위를 정한다는 게 과연 객관성이 있는 것이며, 정확한 자료를 제시해 줄 수 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과연 이러한 광고를 통해 소비되는 학교 운영비의 사용이 바람직한 것인지, 또한 학술재단과 국가 기관이 도맡아 해야 될 평가들을 신문사 방송을 통해 하는 것이 객관성이 있고 바람직한 것인지에 대상으로하여 비판해 볼 여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