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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로마찰 test(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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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구부의 조건은 유체의 속도를 크게하고 그 정압력을 감소시킴으로써 압력차가 생기게 되며 이 압력차를 유량에 관련시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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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로마찰 test(실험)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test(실험) 목적과 과정, 관련 理論(이론)과 formula에 마주향하여 설명(說明)했습니다.
3)오리피스 계(Orifice Meter…(drop)
,공학기술,레포트
순서

관로마찰예비

실험 목적과 과정, 관련 이론과 공식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2)전원을 켠 다음, 물이 펌프에 의해 왼편위의 수조를 통해 관으로 흘러 갈 때, 유량계를 0.8 로 조절한다.
4. 관련 理論 및 公式

(1)각 관에 대한 理論

1)벤추리 계(Venturi Meter)
점차 축소 확대된 관에서 정압을 측정(測定) 함으로써 유량을 구할수 있도록 만든 관을 벤추리관 이라고 한다.
(5)(1)에서 (4)까지의 순서대로, 유량이 1일 경우도 측정(測定) 한다. 유동 노즐(Flow Nozzle)은 보통 유체의 계측을 위해서 관 속 또는 관 끝단에 설치하는 노즐을 말한다. %20실험_hwp_01.gif %20실험_hwp_02.gif %20실험_hwp_03.gif %20실험_hwp_04.gif %20실험_hwp_05.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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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실험 목적

여러 형태의 관, 즉 직관, 벤추리관, 관내 오리피스 및 노즐에 관련되어 유량 관계식, 베르누이 방정식과 레이놀드수 등을 적용시켜 실험하여 얻은 압력 수두 차로부터 유속, 레이놀드수, 유량계수, 손실수두, 속도계수등을 구한다. 벤추리관은 입구 부분, 축소 및 확대 부분으로 나뉜다. 여기서, 확대부는 흐름의 단면적을 입구의 단면적으로 회복시키고, 속도 수두를 압력 수두로 변환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된다.
2)노즐(Nozzle)
노즐은 유체 계기는 물론, 여러 가지의 목적에 대한 Jet 및 흐름을 만드는데 이용되어진다.
(3)측정(測定) 하고자 하는 관의 각 부분과 연결된 마노미터의 압력수두를 기록한다.
3. 실험 장치 및 순서
(1)우선, 오른편 밑의 수조에 물을 2/3정도 채운 후, 왼편 위의 수조와 관으로 통하는 밸브, 그리고 측정(測定) 하고자 하는 관의 것을 연다.
최소 단면부의 직경은 보통 입구의 1/2에서 1/4사이에 있다 많은 관에 있어서 입구부의 축소각은 약 정도이고, 출구부 또는 확산관의 확대각은 대략 5~사이에 있다 여기서, 5~의 확대각은 확산관의 손실을 적게 하는데 효과(效果)적이다.
(4)나머지 3개의 관에 관련되어도 같은 요령으로 측정(測定) 하여 기록한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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