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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과제課題] 이태준 소설에서 ‘고향’이 지니는 의미 - 실향 혹은 이향을 소재로한 작품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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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0년대 말의 작품(‘색시’, ‘까마귀’, ‘복덕방’ 등)에서는 토착 인물에 대한 작자의 내성적(內省的)이고 깊이 있는 觀察과 고유의 생활을 부각시키는 리얼한 묘사로 일관하고 있따 특히 그는 탁월한 미문가(美文家)로서 예술적 정취가 짙은 단편에 능…(drop)





Ⅰ. 서 론, - 연구방향 , , - 작가소개 , , Ⅱ. 본 론, 1. 농군, 2. 밤 길, 3. 해방전후, , Ⅲ. 결 론, , FileSize : 41K , [방송통신대과제] 이태준 소설에서 ‘고향’이 지니는 의미 - 실향 혹은 이향을 소재로한 작품을 중심으로기타방송통신 , 이태준 실향소설 이향소설
[방송통신대과제課題] 이태준 소설에서 ‘고향’이 지니는 의미 - 실향 혹은 이향을 소재로한 작품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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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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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의 작품 경향은 현실 탐구나 사상적인 내용보다는 문장의 묘미를 강조하는 등 순수 예술을 지향하면서 현대 소설의 기법적인 바탕을 마련, 우리 나라의 전통적인 풍취(風趣)를 담는 지사(志士)적인 작품을 주로 그리고 있따 초기 작품(‘농군’, ‘불도 나지 않았소’, ‘불우 선생’ 등)들에서는 주로 인물 성격의 내관(內觀)적 묘사로 토착적인 생활의 단면을 부각시켜 완결된 구성법과 함께 한국 현대 소설의 기법적인 바탕을 이룩하였다. 1933년 박태원, 이효석, 정지용 등과 ‘9인회(九人會)’를 조직하면서부터 작품 활동에 전념하여, 일제말에 이르기까지 많은 작품을 발표하였다. 200501BD_hwp_01.gif 200501BD_hwp_02.gif 200501BD_hwp_03.gif 200501BD_hwp_04.gif 200501BD_hwp_05.gif 200501BD_hwp_06.gif
Ⅰ. 서 론, - 연구방향 , , - 작가소개 , , Ⅱ. 본 론, 1. 농군, 2. 밤 길, 3. 해방전후, , Ⅲ. 결 론, , 資料크기 : 41K






Ⅰ. 서 론
- 연구방향

- 작가introduction

Ⅱ. 본 론
1. 농군
2. 밤 길
3. 해방전후

Ⅲ. 결 론


이태준(1904~?)은 소설가로서 호는 상허(尙虛)이며 강원도 철원 출생으로 1925년 <시대 일보(時代日報)>에 ‘오몽녀(五夢女)’를 발표하여 등단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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