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학기 靑少年지도방법론 기말시험 核心(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5 10:22
본문
Download : 20132_기말_청소년3_청소년지도방법론.pdf
- 중략-
제1장 靑少年지도방법의 의의와 원리
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지도방법론기말시험,청소년지도방법론기말,청소년지도방법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13장 봉사활동지도
제15장 여가활동지도
③ 방법적 차원의 조작적 기능: 청소년요구 분석ㆍ지도목표 설정ㆍ체계적인 program 설계와 개발ㆍ청소년에 대한 program의 실시와 같은 일련의 과정을 지속적으로 하는 전문지도사의 전문적인 조력활동
제5장 靑少年지도환경과 지도매체





제9장 사회성계발
제14장 자치활동지도
제7장 심성계발
순서
2013년 2학기 靑少年지도방법론 기말시험 核心(핵심)체크
제10장 자연체험활동지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1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의의와 원리 제2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이론적 토대 제3장 청소년지도자 제4장 청소년지도의 내용 제5장 청소년지도환경과 지도매체 제6장 청소년지도단계와 지도대상 제7장 심성계발 제8장 리더십 계발 제9장 사회성계발 제10장 자연체험활동지도 제11장 문화예술활동지도 제12장 교류활동지도 제13장 봉사활동지도 제14장 자치활동지도 제15장 여가활동지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4장 靑少年지도의 내용
(1) 청소년지도의 정의(定義)
Download : 20132_기말_청소년3_청소년지도방법론.pdf( 85 )
1. 청소년지도방법의 개념적 이해
제11장 culture예술활동지도
① 당위성 차원의 규범적 정의(定義):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인격체로서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과 본성 실현 및 잠재력 개발을 조력하는 일련의 과정
제2장 靑少年지도방법의 理論(이론)적 토대
제6장 靑少年지도단계와 지도대상
제1장 청소년지도방법의 의의와 원리
청소년이 덕ㆍ체ㆍ지를 겸비한 도덕적이고 전인적인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와 같은 청소년지도 전문가에 의해서 청소년시설, 청소년단체 등에서 청소년활동program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안내ㆍ지원 활동
제12장 교류활동지도
제8장 리더십 계발
제3장 靑少年지도자
(2) 청소년지도의 의미
설명
② 결과 획득 차원의 기능적 정의(定義): 청소년의 사회adaptation(적응) 과 대인관계 improvement, 사회공동체의식을 함양하도록 하는 과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