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가게도 벤처다(총각네 야채가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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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5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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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를 통해 계절별, 시즌별 행사(반상회, 소풍, 운동회, 체육대회 등) 때 수요를 예상할 수 있따…(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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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KBS, MBC, SBS, EBS TV에 방송된 국내 최고 매출을 올리는 점포 국내 최고 매출을 올리는 점포 총각네 야채가게를 경영성공사례로 introduction하였습니다. 이 사장은 가락동 시장에서 칼잡이로 통한다. 항상 칼을 들고 다니며 과일을 직접 먹어보고 나서 구입하기 때문일것이다 고정 거래선이 없이 오토바이를 타고 구석구석을 누비며 직접 맛을 확인한 다음 오늘 가장 맛있 고 싱싱한 야채와 과일을 구입한다. 이 가게는 이를 위해 도매시장에서 가격이 폭락한 품목을 집중적으로 사서 팔았다. 늦게 와 원하는 상 품을 사지 못한 고객은 다음날에는 일찍 올 것이고 이렇게 되면 물건을 사 려는 고객들은 모두 영업시간 내에 가게를 찾을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사업을 스타트한 이후로 판매 통계를 철저히 내고 있따 아파트 단지를 끼고 있기 때문에 주민들의 행사 일정 확인도 철저하다.
대금결제는 반드시 그 자리에서 현찰로 한다. 제대로 된 과일 맛을 보기 위해 술 담배는 전혀 하지 않는 프로 의식 이 놀랍다. “시세가 싼 제품만 갖다 팔면 고객들은 제가 파는 상품은 항상 싸고 질이 좋다는 인식을 하게 되지요. 상품 한 개 팔아 1천원 남기 기보다는 10개 팔아 1천원을 남기겠다는 전략(strategy)입니다. 사과 10박스가 필요하면 9박스만 들여와 판매했다.
설명
야채가게도 벤처다(총각네 야채가게)
경영성공사례
KBS, MBC, SBS, EBS TV에 방송된 국내 최고 매출을 올리는 점포 국내 최고 매출을 올리는 점포 총각네 야채가게를 경영성공사례로 소개하였습니다. 그러니 시장 상인들이 이 사장 에 대해 갖는 신뢰는 두 말 할 것 없이 높다.
또한 물건 수매가 끝남과 동시에 함께 간 직원들이 그 자리에서 즉석 소포 장 하여 신선도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이고 시간과 공간을 절약하고 있따
재고 0%에 도전한다
밤 늦게까지 문을 여는 일반 채소가게와 달리 일찍 문을 닫아도 고객이 넘 치는 것은 독특한 상술 때문일것이다 이 가게는 상품을 조금씩 적게 들여 놓는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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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력한 만큼 대가 있는 일을 하고 싶다
강남서 입소문… 분당, 일산서도 몰려와
값싸게 많이 파는 전략(strategy)이 비결
감성 서비스 스킬과 고객을 이끄는 판촉 아이디어
직원과 매장 관리는 일반 회사처럼
최고의 성공비결은 최고경영자(CEO)의 서비스 리더십이다
◆ 값싸게 많이 파는 전략(strategy)이 비결
이 가게는 그간 제품을 싸게, 많이 팔아서 성장했다. 제철 과일이 쏟아져 가격이 많이 떨어지면 이를 대량으로 사서 고객에게 이윤을 적게 남기고 팔았다.”
품질 우선이다
매일 새벽부터 사장이 직접 가락동 농수산물 도매센터에 나가 물건을 구입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