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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성마비 아동의 언어장애와 언어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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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2 0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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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인지 능력과 합습 장애 등으로 인해 수용 언어도 influence을 받으며, 자신이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 어떻게 말해야 할지 program하는 것이 어렵다. 경직형 뇌성마비의 경우 상지나 구강 근육 조직에는 어떠한 기능 부전이 없이 하지에만 장애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대마비인 경우가 그러하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유아는 “빠이 빠이”라는 말에 해당하는 일정 형태의 손 흔들기는 배우기 훨씬 전에 다양한 감정과 욕구 표현을 위해 얼굴 표정을 사용한다. 제스처를 이용한 의사소통 발달이 훨씬 더 일찍 발달하는데 유아가 “안녕”을 표현하기 위해 손을 흔드는 모양을 떠올리면 이해가 될 것이다.




설명

1. 뇌성마비의 definition 와 원인(原因).

2. 뇌성마비의 수반 장애
1) 감각 손상
2) 의사소통 장애
3) 정형외과적 손상
4) 영양과 섭식 문제
5) 인지 결함
6) 학습 장애

3. 뇌성마비의 신경근 운동 장애
1) 비정상적인 반사 행동
2) 비정상적인 근 운동 기능

4. 뇌성마비 언어 장애의 원인(原因)과 特性
1)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 발달
2) 호흡 特性
3) 후두 기능 장애
4) 연인두 기능 장애
5) 조음 기관의 장애
6) 구어(speech) 장애의 特性
7) 언어(language) 장애의 特性

5. 뇌성마비 언어 훈련의 실제
1) 뇌성마비 언어 장애의 진단
2) 뇌성마비 아동의 섭식 훈련
3) 뇌성마비 아동의 언어 훈련
4)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뇌성마비는 후천적인 뇌손상으로 인한 신경근 운동 장애보다 훨씬 더 많은 운동 기능 부전을 나타내는데 그러한 운동 기능부전은 사지, 체간과 구어 산출을 위한 근육 조직의 여러 가지 부분에서 나타난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울기”를 가장 많이 사용하며, 호흡 상태도 자신을 표현하는 데 이용된다 그리고 여러 가지 만족도에 대해 reaction response하기 위해 피부색이 바뀌기도 한다. , 뇌성마비 아동의 언어장애와 언어훈련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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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성마비의 정의와 Cause 및 뇌성마비로 수반되는 장애의 전반적인 내용을 introduction하고 뇌성마비 언어 장애의 Cause 과 特性(특성) 및 언어훈련에 대상으로하여 정리(arrangement)한 입니다. 양마비의 경우에는 상지보다는 하지에 심한 장애를 보이면서 구강 조직 면에서는 경도의 기능 장애를 보이기도 한다. 여러모로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수용 언어 문제에 의한 이해 능력의 부족, 인지 결함에 의한 의사 결definition 응용력 부족, 적절한 어휘 사용의 결함, 구어 reaction response의 결함 등으로 나타난다. 그러나 사지마비의 경우 체간과 사지 전체의 근육 조직과 구강 근육 조직 전체에 기능 부전을 나타낸다.
울기나 호흡과 피부색의 alteration(변화) 와 같은 생리적 reaction response은 보호자가 여러 가지 전략(strategy)(우유를 주거나, 기저귀를 살펴보거나, 아기를 흔들어주거나, 달래는 말을 하는 등)으로 reaction response하도록 하는 신호가 된다 이러한 행동들은 너무나 빨리 자연스럽게 교류가 되어서 아기와 보호자는 곧 서로의 신호에 익숙해지고…(To be continued )

다.

4. 뇌성마비 언어 장애의 원인(原因)과 特性

1)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 발달
뇌성마비로 인하여 가장 influence을 많이 받는 부분이 구어이다.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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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성마비 아동의 언어장애와 언어훈련




뇌성마비의 정의와 원인 및 뇌성마비로 수반되는 장애의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뇌성마비 언어 장애의 원인과 특성 및 언어훈련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보통 의사소통은 전적으로 구어에만 의존하는 것은 아니다. 여러모로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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