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도행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9 11:41
본문
Download : 인문어학 도행지.hwp
그의 생애가 곧 사상이라고 할 정도로 자신의 삶을 자신의 주관과 철학에 따라서 살아간 인물이므로 생애에 마주향하여 아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 이 시대에
도행지(陶行知, 1891~1946)
Ⅰ.서론 : 시대적 상황, 도행지 생애
Ⅱ.본론 : 교육활동 및 교육사상Ⅲ.結論 : 종합과 역사(歷史)적 평가
Ⅰ.서론
도행지의 교육사상과 교육 활동은 중국(中國)의 사회alteration(변화) 와 밀접한 연관을 지닌다. 그의 생애가 곧 사상이라고 할 정도로 자신의 삶을 자신의 주관과 철학에 따라서 살아간 인물이므로 생애에 마주향하여 아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 그의 사상이 중요하고 의미가 있는 이유는 그의 교육사상이 단순히 서양 교육을 모방하여 받아들인 것이 아니라 당시 시대상황과 함께 중국(中國)이라는 국가에 맞춰서 독창적인 성격으로 발전하였고 자신의 사상을 사회alteration(변화) 에 맞춰서 부단히 발전시키고 그것을 토대로 애국애민의 정신을 드러내었기 때문일것이다
1. 시대적 상황
도행지가 살았던 시기는 중국(中國)현대사의 전반기인 1910년대에서 1940년대로 중국(中國)이 전통적 전제군주체제에서 현대적 민주사회로 이행하는 혼란과 격동의 시대였다. 그의 사상이 중요하고 의미가 있는 이유는 그의 교육사상이 단순히 서양 교육을 모방하여 받아들인 것이 아니라 당시 시대상황과 함께 중국(中國)이라는 국가에 맞춰서 독창적인 성격으로 발전하였고 자신의 사상을 사회alteration(변화) 에 맞춰서 부단히 …(To be continued )
순서
설명






인문어학 도행지
인문어학,도행지,인문사회,레포트
다.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어학 도행지 , 인문어학 도행지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어학 도행지
Download : 인문어학 도행지.hwp( 43 )
인문어학 도행지
도행지(陶行知, 1891~1946)
Ⅰ.서론 : 시대적 상황, 도행지 생애
Ⅱ.본론 : 교육활동 및 교육사상Ⅲ.結論 : 종합과 역사(歷史)적 평가
Ⅰ.서론
도행지의 교육사상과 교육 활동은 중국(中國)의 사회alteration(변화) 와 밀접한 연관을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