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7 18:48
본문
Download : 강신재.hwp
Download : 강신재.hwp( 98 )
강신재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후 소설 창작에 몰두하다가 1949년 단편소설 <얼굴>, <정순이>가 김동리에 의해 추천되어 문단에 등장한 후 <안개>, <눈물>, <동화>, <여정>등 가정에 얽매인 여성의 운명과 여성적 사랑의 심리를 섬세하고 감각적인 문체로 묘사한 단편소설을 주로 발표하였다.
단편 <팬터마임>은 학도병에 끌려간 남편이 돌아왔으나, 남편이 장관 파티석상에서 팬터마임을 능숙하게 하는 것을 보고 남편의 과거 여성 편력과 함께 자신의 현재 모습까지를 3부에 걸쳐 다룬 것이다.
1966년 계간 <<한국문학>>의 동인으로 활동하면서 수필집 <<사랑의 아픔과 진실>>과 장편소설 <<오늘과 내일>>을 발간하였다. 1958년 단편집 <<희화>>를 계몽사에서 발간하였고, 장편 <청춘의 불문율>을 연재하였다.






설명
강신재
강신재
다. 같은 해 두번째 단편집 <<여정>>을 중앙culture사에서 간행하였다. 강신재 , 강신재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감상서평,레포트
. ‘강신재’는 누구인가.
1924년 5월 8일 서울 남대문로에서 출생하였다. 1962년에는 전쟁으로 인한 젊은이의 비극적인 애정을 그린 전작 장편 <임진강의 민들레>를 발표한 후로 장편소설의 창작에 주력하여 <파도>, <그대의 찬 손>, <신설> 등을 발표하였다. 청진의 천마소학교와 서울의 덕수 소학교를 거쳐 1943년 경기여고를 졸업하였고, 이화여자전문학교(이화여자대학교 전신)에 입학하였으나 2학년 재학 중 결혼함으로써 학칙에 따라 중퇴하였다. 1959년에는 남편과 자식이 있으면서도 이혼한 여인이 첫사랑의 남자를 만나 사랑하지만 결혼할 수 없는 비극적 고뇌를 그린 단편 <절벽>으로 한국문협상을 수상하였다. 1960년 계부의 이복오빠와의 오누이 아닌 오누이 관계에서 순수한 남녀로 돌아가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젊은 느티나무>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19…(drop)
레포트/감상서평
강신재에 대한 자료입니다. <임진강의 민들레>는 이화 일가의 한국전쟁 경험을 배경으로 하고 있거니와, 이 작품에서 나타난 작가의 사회의식은 <파도>에까지 이어지고 있다 <파도>는 일제 식민지시대를 배경으로 신개지(新開地) 원진항의 4계절의 풍물을 그린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