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 2% 부족할때의 마케팅 전략(strategy) analysis (stp, swot,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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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1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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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intro &기업이념 롯데칠성연혁 1950.5.9 동방청량음료 합명회사 설립 1974.12 롯데칠성음료㈜로 상호변경 1972.08 미국 펩시콜라와 생산 판매계약 체결 1982.12 미국 델몬트사와 쥬스생산 및 판매기술 제휴 체결 1985.11 86아시안게임 및 88올림픽 공식음료업체로 지정 1992.01 93대전 엑스포 공식음료업체 선정 2000.5.9 창립 50년사 발간 및 고객만족도 1위 기업 선정 2002.12 음료업계 최초 2년연속 순매출 1조원 돌파 2005.11 롯데오더리음료유한공사 설립 (롯데칠성음료 中뤄허창다유한실업공사와 합작) 롯데칠성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1950~2000년대 초반까지 음료시장흐름. 1950~60년대 동방청량음료의 사이다 판매독점 1970년대 1960년대 말부터 코카콜라와 펩시의 진입으로 경쟁돌입. 착향탄산음료,과즙탄산음료,과실음료개발⇒음료 류 다양. 1980년대 1990년대 말부터는 과즙음료시장 우세. 탄산음료 부진. 1997년 말 IMF influence 경기침체에도 지속성장. 1999년을 시점으로 시장의 완만한 회복단계 기존음료시장(탄산음료,스포츠,주스,캔커피등)의 포화상태 새로운 Need를 찾아 새로운 시장 창출의 必要性. 2%부족할 때 SWOT 分析(분석) 사업포트폴리오 마케팅戰略 STP分析(분석) 1)시장세분화 (Segmentation) -나이 성별, 연령대별 -인구학적 타겟 여대생 ,20대 미혼여성 -심리학적 타겟 밝고 생기 있고 적극적인 20대 여성 2)시장선정戰略(Targeting) -강탄성(자극적) 기존음료 젊은 층의 선호 -자극성, 단맛 긍정적인 reaction response 소비자 or 거부감의 소비자 [대안] -저자극 음료 생수(맛 없음), 스포츠음료 (이미지가 남성적) [표적시장 선정] -여성에게 포커스를 맞춘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깔끔한 음료를 선정. 3)포지셔닝(Posi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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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紹介(소개)&기업이념 롯데칠성연혁 1950.5.9 동방청량음료 합명회사 설립...
경제경영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 2% 부족할때의 마케팅 전략 분석 stp swot 4p모두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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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기업이념 롯데칠성연혁 1950.5.9 동방청량음료 합명회사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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