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여성의 올바른 지도상과 지도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02:29
본문
Download : 교회여성의 올바른 지도상과 지도력.hwp
물질과 시간과 재능을 바쳐 앞장선 사람들이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지도자로 자처하고 나서지만 대부분 독재형이 아니면 가부장적형이거나 아니면 당파적인 지도력으로 이끌어 가려고 한다. 왜냐하면 <나의 보호자>였기 때문이라고 했다.지도상과지도력 , 교회여성의 올바른 지도상과 지도력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지도상과지도력
레포트/인문사회
다.(고전16:18) 모름지기 지도자는 모든 사람들의 …(skip)
지도자상(像)의 유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그만큼 그들의 사랑이 큰 중에서 특히 부인된 여성인 브리스가의 헌신적 사랑을 바울은 잊을수가 없었기 때문일것이다 `내 목숨을 위하여 자기의 목이라도 내어놓았다`고 하였다. 지도자란 지배자이기 전에 조력자로서 능력이 있어야 한다. 교회안에서 여성지도자들조차 이런 경우를 종종 본다. 어떤 면에서는 남성들보다 더 독재적인 경우를 본다. 여기서 <보호자>란 <조력자>(hlper)의 뜻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그가 우리의 영원한 바람직한 모델이기 때문일것이다 우리의 삶의 촛점은 오직 예수그리스도이기 때문일것이다 카네기 칼라얀(carnegie S. Calian)이 지적한 것 처럼 교회 지도자의 이상적 모델을 종과 목자상(The Servant Shephered Model)에서 찾아야할 줄 안다.(롬16:3) 지도자는 목이라도 내놓을수 있는 희생적 결단이 없이는 평범한 군중은 될 수 있어도 지도자는 될 수 없다. 또 스데바나와 브드나도와 아가이고 등을 introduction하면서 `저희가 나와 너희 마음을 시원케 하였다`고 하였다.
Download : 교회여성의 올바른 지도상과 지도력.hwp( 60 )
지도자상(像)의 유형에 관련되어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교회를 세우고 이끌어 간 많은 여성지도자들은 모두 희생을 감수한 사람들이었다.


설명
교회여성의 올바른 지도상과 지도력
Ⅰ. 교회여성의 바람직한 지도자상과 지도력은 어떤 것일까?
그것은 그리스도를 본받는데서 부터 스타트되어야 하겠다.
우리는 성경에 나타난 초대교회를 빛낸 여성지도자들에게서 오늘의 한국교회의 여성지도자들의 참 모습을 그려보아야 하겠다.
또 브리스가와 아굴라부부를 introduction하면서 특히 브리스가를 남편보다 먼저 내세웠다. 겐그리아 교회의 뵈뵈집사를 introduction할 때 사도 바울은 남성들과 꼭 같은 예절로 영접하고 대우해주라고 했다. 약한자들을 돕고, 소외된 사람들을 포용하여 도울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참 지도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