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data(자료)] 삼양라면 마케팅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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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2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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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은 더 나은 서비스를 원하고 또한 고객의 입맛은 고급화되어있고 다양한 제품을 원한다. 또한 현재 이미지인 라면의 원조는 오래된 이미지를 주기 쉽지만 젊은 컨셉의 광고를 통해 원조라면의 새롭고 신선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면 …(투비컨티뉴드 )
Ⅰ. 브랜드의 실태과 경쟁시장, 1. 시장의 범위 --------------------------------------------------------1, ⑴ 라면시장 내 범위 -------------------------------------------------1, ⑵ 대체시장 범위 --------------------------------------------------1, , 2. 브랜드의 실태과 경쟁시장 -------------------------------------------1, ⑴ 브랜드 실태 --------------------------------------------------1, ⑵ 브랜드 속성 --------------------------------------------------1, , 3. 경쟁시장속성 -----------------------------------------------------2, , 4. 시장 影響 요인 -------------------------------------------------2, ⑴ 거시적 環境 -------------------------------------------------2, ⑵ 미시적 環境 -------------------------------------------------2, , Ⅱ. 마케팅strategy 실태, 1. 시장세분화 --------------------------------------------------------3, ⑴ 인구통계적 변수 -------------------------------------------------3, ⑵ 소비자의 상황 -------------------------------------------------3, ⑶ 브랜드 애호도 -------------------------------------------------3, 2. 표적시장선정 --------------------------------------------------3, 3. 제품포지셔닝 --------------------------------------------------4, ⑴ 소비자 포지셔닝 -------------------------------------------------4, ⑵ 경쟁적 포지셔닝 -------------------------------------------------4, ⑶ 재포지셔닝 --------------------------------------------------4, , Ⅲ. 마케팅믹스별 strategy, 1. 제품 --------------------------------------------------------------5, 2. 가격 --------------------------------------------------------------5, 3. 유통 --------------------------------------------------------------5, 4. 촉진 --------------------------------------------------------------5, , Ⅳ. 마케팅활동에 대한 평가 및 대안, 1. 마케팅 strategy 평가 --------------------------------------------------5, 2. 마케팅믹스 활동 strategy 평가 ---------------------------------------6, 3. 평가 및 대안 제시 --------------------------------------------------6, , data(자료)크기 : 282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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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조사data(자료)] 삼양라면 마케팅보고서
레포트/경영경제
Ⅰ. 브랜드의 현황과 경쟁시장, 1. 시장의 범위 --------------------------------------------------------1, ⑴ 라면시장 내 범위 -------------------------------------------------1, ⑵ 대체시장 범위 --------------------------------------------------1, , 2. 브랜드의 현황과 경쟁시장 -------------------------------------------1, ⑴ 브랜드 현황 --------------------------------------------------1, ⑵ 브랜드 특성 --------------------------------------------------1, , 3. 경쟁시장특성 -----------------------------------------------------2, , 4. 시장 영향 요인 -------------------------------------------------2, ⑴ 거시적 환경 -------------------------------------------------2, ⑵ 미시적 환경 -------------------------------------------------2, , Ⅱ. 마케팅전략 현황, 1. 시장세분화 --------------------------------------------------------3, ⑴ 인구통계적 변수 -------------------------------------------------3, ⑵ 소비자의 상황 -------------------------------------------------3, ⑶ 브랜드 애호도 -------------------------------------------------3, 2. 표적시장선정 --------------------------------------------------3, 3. 제품포지셔닝 --------------------------------------------------4, ⑴ 소비자 포지셔닝 -------------------------------------------------4, ⑵ 경쟁적 포지셔닝 -------------------------------------------------4, ⑶ 재포지셔닝 --------------------------------------------------4, , Ⅲ. 마케팅믹스별 전략, 1. 제품 --------------------------------------------------------------5, 2. 가격 --------------------------------------------------------------5, 3. 유통 --------------------------------------------------------------5, 4. 촉진 --------------------------------------------------------------5, , Ⅳ. 마케팅활동에 대한 평가 및 대안, 1. 마케팅 전략 평가 --------------------------------------------------5, 2. 마케팅믹스 활동 전략 평가 ---------------------------------------6, 3. 평가 및 대안 제시 --------------------------------------------------6, , FileSize : 282K , [마케팅조사자료] 삼양라면 마케팅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삼양라면 마케팅전략 라면
다. 삼양은 아직 농심의 신라면 과는 달리 아직 맛에 특징이 없어서 타 기업과 差別(차별) 화된 맛을 개발하여 고객의 욕구 를 충족시키게 될 것이다. 동시에 젊은 층도 공략하게 되는데 이는 앞으로도 젊은이들이 동일한 라면을 구입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 戰略 에는 남성 고객의 잠재적 소비층을 다소 포기하게 된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 다. 우리의 戰略은 주로 구 입하는 층인 주부를 중심으로 戰略을 세워봤다.
순서
Ⅰ. 브랜드의 상황과 경쟁시장
1. 시장의 범위 --------------------------------------------------------1
⑴ 라면시장 내 범위 -------------------------------------------------1
⑵ 대체시장 범위 --------------------------------------------------1
2. 브랜드의 상황과 경쟁시장 -------------------------------------------1
⑴ 브랜드 상황 --------------------------------------------------1
⑵ 브랜드 property(특성) --------------------------------------------------1
3. 경쟁시장property(특성) -----------------------------------------------------2
4. 시장 effect(영향) 요인 -------------------------------------------------2
⑴ 거시적 환경 -------------------------------------------------2
⑵ 미시적 환경 -------------------------------------------------2
Ⅱ. marketing 戰略 상황
1. 시장세분화 --------------------------------------------------------3
⑴ 인구통계적 변수 -------------------------------------------------3
⑵ 소비자의 상황 -------------------------------------------------3
⑶ 브랜드 애호도 -------------------------------------------------3
2. 표적시장선정 --------------------------------------------------3
3. 제품포지셔닝 --------------------------------------------------4
⑴ 소비자 포지셔닝 -------------------------------------------------4
⑵ 경쟁적 포지셔닝 -------------------------------------------------4
⑶ 재포지셔닝 --------------------------------------------------4
Ⅲ. marketing 믹스별 戰略
1. 제품 --------------------------------------------------------------5
2. 가격 --------------------------------------------------------------5
3. 유통 --------------------------------------------------------------5
4. 촉진 --------------------------------------------------------------5
Ⅳ. marketing 활동에 대한 평가 및 대안
1. marketing 戰略 평가 --------------------------------------------------5
2. marketing 믹스 활동 戰略 평가 ---------------------------------------6
3. 평가 및 대안 제시 --------------------------------------------------6
과거에 라면이 처음 나왔을 때와 지금은 다르다. 고객은 더 나은 서비스를 원하고 또한 고객의 입맛은 고급화되어있고 다양한 제품을 원한다. 우리의 戰略은 주로 구 입하는 층인 주부를 중심으로 戰略을 세워봤다. 과거에 라면이 처음 나왔을 때와 지금은 다르다. 삼양은 아직 농심의 신라면 과는 달리 아직 맛에 특징이 없어서 타 기업과 差別(차별) 화된 맛을 개발하여 고객의 욕구 를 충족시키게 될 것이다. 동시에 젊은 층도 공략하게 되는데 이는 앞으로도 젊은이들이 동일한 라면을 구입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 戰略 에는 남성 고객의 잠재적 소비층을 다소 포기하게 된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 다. 또한 현재 이미지인 라면의 원조는 오래된 이미지를 주기 쉽지만 젊은 컨셉의 광고를 통해 원조라면의 새롭고 신선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면 젊은 층의 고객으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을 수 있으리라 예상한다. 이런 점은 차차 보완해 나갈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이런 점은 차차 보완해 나갈 수 있어야 할 것이다.